반응형

2018/12/09 3

사회지리학 - 연령의 정의 및 연대기적 연령, 생리적 연령, 사회적 연령

- 사회지리학에서는 같은 생년월일을 갖는다는 것이 공통적으로 특정한 경험을 갖는다는 가정 아래, '연령'은 더 이상 한 개인이 집단화되는 일련의 정태적 범주로 간주되지 않음.- 사람들은 모두 특정 시점에 따른 행동과 인식의 변화가 에측 가능한 고정된 생애 주기보다는 변화하는 인생 경로를 살고 있다고 인식.- 인생 경로에서 일반적으로 안정되는 생애 단계가 있을 수도 있으나, 이것은 시작과 끝이 분명하지도 않고 생물학적 나이를 공유하는 사람들에 의해 동일하게 경험되는 것도 아님.- 대신 연령과 유년, 중년, 노년과 연관된 '생애 단계'의 상이한 의미는 사회적으로 구조화되며 시간과 공간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짐. - 고령자에게 유효한 노년의 정체성은 포스트모더니티의 한 특징으로서 붕괴하고 증가하는 것으로 추..

사회심리학 - 남성과 여성의 사회적 지배성 차이 - 리더십 및 대화 스타일 차이

-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남성들이 더 지배적이고, 충동적이고 공격적이라 평가.- 남자에 대해서는 대담하고, 독재적이고, 거칠고, 지배적이며, 힘 있고, 독립적이고 강하다고 여김.- 여자에 대해서는 따뜻하고, 의존적이고, 꿈이 많고, 정서적이고, 복종적이고 약하다고 여김. - 이러한 인식과 기대는 실제와도 일치.- 모든 사회에서 남성은 사회적으로 지배적. - 성차는 문화마다 큰 차이를 보이고, 많은 산업화된 사회에서는 경영과 지도자 역할을 맡는 것에 점차 성차가 줄고 있음.- 2011년 전 세계 국회의원 중 단지 19%가 여성.- 남성은 여성보다 사회적 지배에 더 관심을 갖고, 집단의 불평등을 유지하고 보수 정치 후보와 프로그램을 더 선호.- 모든 배심원의 반은 남성인데, 배심원 대표로 뽑힌 사람의 90%..

스리랑카 믹스 과자 - Sudesh Products Mixture

이번에 먹어본 과자는 스리랑카 믹스 과자인 Sudesh Products Mixture 에요. 외국 과자를 파는 가게에 갔어요. 어떤 과자가 있나 쓰윽 둘러보았어요. 제가 아직 못 먹어본 나라 과자라든가 뭔가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킬만한 과자가 있나 보았어요. 그런 과자가 딱히 보이지 않았어요. 예전에는 다른 나라 과자 중 못 먹어본 나라 것이 많이 있어서 그 나라 과자 먹는 재미로 이것저것 먹어보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거든요. 동남아시아 과자들도 먹어봤고, 남아시아 과자들도 먹어봤고, 유럽, 심지어 남아메리카 과자도 먹어보았어요. 국가만 보고 먹는 재미를 느끼려면 지금껏 못 본 국가 과자가 있어야 하나, 그런 건 보이지 않았어요. 그렇다고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과자가 보이는 것도 아니었어요. 너무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