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14 2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3장 17화

날이 매일 조금씩 살짝살짝 더워지고 있다. 햇볕이 너무 좋다. 이제 곧 여름이구나. 오늘은 1116년 5월 19일. 작년 이맘때 나는 뭐 하고 있었더라? 지금과 너무 다른 과거라 불과 1년전 일인데 너무나 멀었던 과거 같다. 오늘부터 1년 전까지가 그 1년 전 오늘로부터 10년 전 오늘까지의 시간보다 훨씬 길게 느껴진다. 아다비아가 서점에 와서 나한테 공부를 알려주기 시작한 것이 작년 이 즈음이었을 거다. 그리고 감비르가 저주술 수련을 시작한 것도 작년 이 즈음일 거구. 작년 이 즈음과 비교해 지금 가장 많이 변한 건 아다비아와 감비르다. 아다비아야 그렇다 쳐. 뮈젤 가서 뭔가 당해서 그렇게 변한 거니까. 아다비아가 그렇게 되고 싶어서 그렇게 된 건 아니잖아. 아다비아 눈을 칼로 그어버리고 얼굴을 엉망으..

암호화폐 이야기 - 오픈하지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의 자체 거래소 토큰 사전판매 문제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현재 우리나라 암호화폐 생태계의 어두운 면이자 문제점이에요. 바로 아직 오픈하지도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자체 거래소 토큰을 사전판매하는 문제에요. 2018년 시작부터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은 대세하락장에 들어갔어요. 간간이 반등이 있었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시세가 꾸준히 하락했어요.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 돈 버는 길이었던 것이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의 현실이에요. 이 말은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은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고, 옥석이 가려지고 있다는 것이에요. 특히 엄청나게 많은 중국 가상화폐 및 중국 ICO 가 망했어요. 중국 가상화폐 및 중국 ICO 는 절대 조심에 조심해야 해요. 진짜 사기꾼들 많거든요. 그 이전에 근본적으로, 블록체인은 많이 참여할 수록 좋은 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