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12 3

서울 이태원 우사단로 팔레스타인 음식 맛집 - 예루살렘 식당 (마트암 알-쿠드스)

이번에 가본 식당은 서울 이태원 우사단로에 위치한 팔레스타인 식당인 예루살렘 식당이에요. 여기는 이름이 두 개에요. 한국어 이름으로는 '예루살렘 식당'이고, 아랍어로는 마트암 알-쿠드스에요. "우리나라에 팔레스타인 식당이 있다구?"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고 싶은데 마땅히 떠오르는 곳이 없었어요. 모처럼 외국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음식은 그렇게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남아시아 식당이라고 하면 인도 카레 전문점, 동남아시아 음식이라고 하면 베트남 쌀국수나 태국 음식점이 있어요. 이런 것은 한때 많이 먹었지만 이제는 하도 많아져서 신기하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 들어요. 한국인 입맛에 맞게 개량한 베트남, 태국 식당도 있고, 아직도 원색적인 현지 맛에 충실하려고 노력하는 가게도 ..

2019년 토정비결 - 무료 신년운세 보는 방법

이번에 소개할 웹사이트는 2019년 무료 토정비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에요. 이제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빼빼로데이도 지나갔어요. 오늘은 빼빼로 가치가 제일 바닥을 기어다닌다는 11월 12일이에요. 11월 12일의 빼빼로는 가치가 제일 낮죠. 여기저기 빼빼로가 넘치니까요.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지나가면 남은 마케팅은 크리스마스 마케팅과 신년 마케팅 뿐이에요. 이 마케팅이 끝나면 드디어 2019년이 시작되는 거죠. 연일 나쁜 뉴스만 잔뜩 나온 2018년은 끝나는 거에요. 빠른 사람들은 이제 내년 준비에 들어가요. 예전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할 때에는 이 즈음부터 크리스마스-연말 대비가 시작되었어요. 무언가 크게 이벤트 준비를 하기 시작하는 것은 아니에요. 가격 조정에 들어가는 것이죠. ..

문화심리학 - 기질과 문화 간의 적합도 및 기질과 문화의 학습

- 토마스, 체스 : 기질 연구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적합도 goodness of fit 개념을 발전시킴.- 적합도 : 아동의 기질이 부모와 호나경, 문화의 기대와 가치에 얼마나 잘 부합하는 것인지를 지칭.- 만약 부합하지 않는다면, 부정적인 아동이라는 결과를 예상하게 됨.- 잘 부합한다면, 긍정적인 아동이라는 결과를 예상하게 됨. - 케냐 마사이족 유아 연구는 유아의 기질과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간 적합도의 중요성을 입증.- 드브리스 : 마사이족의 까다로운 유아와 순한 유아를 확인한 후, 여러 해에 걸쳐 추적조사 실시.- 서양의 기준에서 '까다로운' 기질로 간주되는 것이 실제로는 가뭄기에 영양실조로부터 보호해주는 요인이 됨.- 까다로운 아이로 분류된 유아들이 순한 아이들과 비교할 때 생존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