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42

암호화폐 정보 -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

이번에 소개할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정보는 세계적인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Huobi 의 한국 지사인 후오비 코리아의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이벤트에요. 우리나라 암호화폐 세계에서 후오비 코리아는 올해 여름까지 매우 뜨거웠어요. 올해 봄에는 엄청난 암호화폐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했어요. 거래소 자체도 꽤 괜찮고 다양한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는데 여기에 에어드랍까지 자주, 그리고 많이 주었기 때문에 모두들 주목하고 있었어요. 에어드랍 받을 기회를 많이 주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에어드랍을 받아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여름에는 뜨거운 여름을 맞이해서 스타벅스와 뭐가 있는지 아메리카노 쿠폰을 마구 뿌렸어요. 후오비 코리아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스타벅스 쿠폰을 몇 장씩 받아갔어요...

웅진 맑게 우려낸 누룽지

이번에 마셔본 음료수는 웅진식품에서 생산중인 맑게 우려낸 누룽지 음료수에요. 이제 겨울이 되었어요. 첫 눈도 내렸구요. 크리스마스도 한 달 남았어요. 더 이상 더워서 음료수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아요. 우리나라에서 살면서 이 날씨에 바깥에서 덥다고 느낀다면 매우 이상한 것이죠. 매우 추운 러시아, 만주 벌판 같은 곳에서 온 것이 아니라면요. 그렇지만 그렇다고 해서 겨울에 음료수를 마시고 싶은 생각이 아예 안 드는 건 아니에요. 밖에서 걷다 보면 잠깐 편의점 들어가서 무언가 마시며 몸을 조금 녹이고 가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해요. 편의점 안은 바깥과 달리 따뜻하거든요. 카페 가서 몸을 녹이는 것은 카페의 음료가 몇천원은 하기 때문에 잠깐 들어가서 뭔가 마시고 가던 길 가기에는 부담스러워요. 그..

탐앤탐스 얼그레이 초코라떼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탐앤탐스 얼그레이 초코라떼에요. 탐앤탐스 얼그레이 초코라떼는 2018년 11월 스윗 스노우 레볼루션 메뉴로 출시된 음료에요. '탐앤탐스에서는 어떤 음료가 새로 나왔을 건가?' 작년에는 탐앤탐스를 많이 갔어요. 작년에는 서울, 경기도, 멀리 충청남도 천안, 충청북도 청주와 강원도 춘천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곤 했거든요. 24시간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다 보면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를 안 갈 수가 없어요. 왜냐하면 24시간 카페 대부분이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거든요. 특히 24시간 카페 중 할리스커피, 탐앤탐스가 정말 많아요. 이 둘을 제외하고 24시간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면 매장 찾기가 상당히 어려워요. 작년이야 24시간 카페 찾아 밤에 여기저기 돌아다녔기 때..

암호화폐 이야기 - 가상화폐 트레이딩 상대강도지수 RSI 지표 활용 기법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암호화폐 이야기 중 트레이드와 관련된 이야기에요. 암호화폐 트레이딩 관련해서도 알고 보면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사실 '시세'가 매겨지고 '거래'가 일어나는 상품이라면 트레이딩이 빠질 수가 없어요. 가상화폐 커뮤니티를 보면 차트 분석해서 올리는 사람과 그에 대한 비판 및 비난을 매우 쉽게 볼 수 있어요. 차트 분석해서 올리는 사람들에 대해 '차트쟁이', '차트충'이라고 비하하고, 심지어는 그런 사람들을 매우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주식 거래 커뮤니티에 비해 가상화폐 거래 커뮤니티에서 차트 분석하는 사람들에 대한 조롱, 비난이 유독 심한 것은 단순히 암호화폐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들 연령층이 주식 트레이딩을 하는 사람들 연령층보다 낮아서는 아니에요. 그리고 근거 없이 이렇게 많..

KFC 햄버거 신메뉴 - 로스팅 비프 버거

이번에 먹어본 패스트푸드 햄버거는 11월 27일에 KFC에서 신메뉴로 출시된 로스팅 비프 버거에요. 전날 매우 일찍 잠을 잤어요. 일이 있어서 나갔다 돌아왔더니 피곤해서 바로 잠들었거든요. 그래서 이른 새벽에 잠에서 깨었어요. 자리에서 일어나 책을 보고 있는데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날아왔어요. 이른 아침에 카카오톡이 오는 경우는 거의 전부 광고 카카오톡 메시지에요. 플러스친구로 추가해놓은 것들에서 얼추 아침 9시쯤 되면 메시지를 보내 오거든요. 맥도날드, 롯데리아, KFC, 버거킹 등은 행사 메뉴 소식도 알려주고, 신제품이 나왔다는 소식도 알려줘요. "오늘은 뭐 새로운 거 있나?" 보통 맥도날드, 롯데리아, KFC, 버거킹에서 날아오는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면 어떤 행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이..

사회심리학 - 문화에 따른 규범 차이로 인한 기대되는 행동의 차이

규범 norms- 인정받고 기대되는 행동의 기준.- 규범은 '적절한 행동'을 규정.- 또한 대부분의 타인이 하는 것 - 즉, normal 인가를 규정. - 모든 문화는 적절한 행동에 대한 인정된 사고가 존재.- 사람들은 이러한 사회적 기대 또는 규범을 부정적인 힘으로 간주하기도 함.- 전통을 영구화하려는 맹목적 노력으로 사람을 옥죄는 규범은 사람들을 성공리에, 그리고 은연중에 제지하고 통제하기 때문에 직접 그 존재를 잘 느끼기 어려움.- 자신이 속하는 문화의 규범을 잘 알기 위해서는 다른 문화권을 방문하고, 자신이 자기 식으로 행동하는 동안 그들은 그들 식으로 하는 것을 관찰하는 것이 좋음. - 문화 간 규범이 다르다는 점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규범은 독단적이고 제약적으로 보일 수 있음...

할리스커피 신메뉴 - 딜라이트 티라미스 라운드 케이크 (2018년 프리퀀시 이벤트 시즌 메뉴)

이번에 먹어본 할리스커피 신메뉴는 딜라이트 티라미스 라운드 케이크에요. 딜라이트 티라미스 라운드 케이크는 할리스커피에서 이벤트 음료 3잔 및 일반 음료 7잔을 마셔서 10잔을 마시면 2019년 플래너를 주는 프리퀀시 이벤트에서 이벤트 음료에 해당하는 메뉴에요. 할리스커피 2018년 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되었을 때였어요. 이벤트 메뉴를 보면 윈터 딜라이트, 민트초코 할라치노, 스노우 토피 딜라이트 할라치노, 스노우 토피 딜라이트, 민트 초코, 고구마 라떼와 더불어 라운드 케익군이 포함되어 있다고 나와 있었어요. 이 중 라운드 케이크는 뉴 더블 초코 라운드, 뉴 딸기 생크림 라운드, 얼그레이 쉬폰 라운드 및 11월 26일에 출시되는 신규 라운드 케익 3종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11월 26일에 출시되는 신규 ..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에요. "이번에는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나왔네?"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았어요. 제가 안 먹어본 아이스크림 중 시즌 메뉴로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새로 나와 있었어요. 베스킨라빈스31은 겨울이 되면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을 내놓는 것 같아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날이 추워지자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하나 둘 등장하고 있거든요. 베스킨라빈스31에는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 몇 종류 있어요. 그 중 제가 먹어본 것은 루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과 카라멜 프랄린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이에요.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은 제가 처음 보는 것이었어요. 제가 본격적으로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기 시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프링글스 페리페리 Pringles Peri Peri Flavour

이번에 먹어본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페리페리에요. 일이 있어서 밖에 나갔다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전철역으로 가는 중이었어요. 전철역으로 가는 길에 이마트 앞을 지나가게 되었어요. '이마트나 잠깐 들려볼까?' 장바구니를 들고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마트 가서 무언가 많이 구입할 수는 없었어요. 집에 아직 라면이 많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굳이 라면을 구입해야 할 필요는 없었어요. 어차피 집에 돌아가는 길, 이마트 가서 과자라도 뭐 괜찮은 거 있으면 하나 사서 들어갈까 조금 고민이 되었어요. 과자 정도는 백팩에 집어넣고 집으로 돌아가도 괜찮았거든요. 평소에 이마트를 갈 때는 라면에 피자를 구입해서 집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과자를 구입할 수 없었어요. 그러나 이날은 이마트 가서 라면을 살 것도 아니고 피자를 ..

CGV 영화관 카라멜 달콤 팝콘

이번에 먹어본 영화관 팝콘은 CGV 영화관의 달콤 팝콘이에요. 달콤 팝콘은 카라멜 팝콘이에요. 정말 오랜만에 영화를 보러 갔어요. 영화관 가서 영화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2016년. 평소 영화관을 가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영화관으로 영화 보러는 정말 어쩌다 한 번 가요. 저도 이번에 영화관 가면서 제가 마지막으로 영화관 갔던 것이 2016년이라는 사실에 크게 놀랐어요. 그 정도로 오랫동안 영화관 가서 영화를 안 본 지 꽤 되었을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거든요. 그래도 영화관 마지막으로 간 게 작년 봄일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2년도 넘었어요. 영화를 보러 CGV로 갔어요. '여기 딱히 변한 거 없는 거 같은데?' 예전에 CGV에 왔을 때와 변한 것이 거의 없어 보였어요. 달라진 것이 무엇이 있나 살펴보..

할리스커피 2019 플래너 세트 (다이어리) - 쉬엄쉬엄 욜로 버스

할리스커피 2019 플래너 세트를 받았어요. 지금 할리스커피에서는 이벤트 음료 3잔에 일반 음료 7잔을 마셔서 총 10잔을 마시면 2019년 다이어리를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요. 할리스커피 2019 플래너 세트 증정 이벤트는 달성하기 상당히 쉬운 편이에요. 이것은 횟수가 아니라 잔수로 계산해주거든요. 그래서 10잔이라고 하면 상당히 어려울 것 같지만, 여럿이 같이 가서 한 명이 프리퀀시 적립을 받으면 금방 달성할 수 있어요. 할리스커피 주 이용층 중 하나가 학생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로 착한 이벤트라 할 수 있어요. 자주 가든 그렇지 않든 누구나 쉽게 모아서 받을 수 있거든요. '올해도 플래너 세트 증정 이벤트 할 건가? 이거도 마일리지 변경된 것처럼 바꿔놓은 거 아니야?' 할리스커피 마일리지 제도가..

무료 운세 - 2019년 신한생명 무료 토정비결

이번에 소개할 2019년 무료 토정비결을 보는 곳은 신한생명 2019년 무료 토정비결 서비스에요. 올해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해에요. 지난해, 올해 최저임금이 대폭 상승할 거라는 사실에 정상인들은 다 경악했어요. 기본적으로 모든 상품의 가격에는 인건비가 포함되거든요. 즉, 최저임금이 인상된다는 사실은 인건비가 상승되기 때문에 물가가 폭등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해요. 사상 초유의 16.4% 인상이었는데, 1년 동안 전국민이 자신의 생산 능력을 16.4% 끌어올릴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어요. 이건 진짜 생초짜가 일을 처음 배울 때가 아니라면 나올 수가 없는 생산력 향상이에요. 더욱 문제가 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최저임금은 법적 강제력이 있어요. 최저임금을 인상한다는 것은 전사회적으로 ..

암호화폐 이야기 - 비트코인캐시 전쟁과 비트코인 폭락, 그리고 리플, 이오스와 탈비트코인 움직임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현재 진행중인 비트코인캐시 BCH 전쟁과 그로 인한 비트코인 폭락, 그리고 이와 관련해 살펴볼 필요가 있는 리플과 이오스 및 탈비트코인 움직임이에요.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은 끝없이 이어지는 대세하락장 속에 빠져 있어요. 1월 한국 박상기의 난으로 거침없는 폭락을 시작한 암호화폐 시세는 몇 차례 반등하나 싶었지만 계속 하락에 하락을 거듭했어요. 그러다 9월부터 비트코인은 한국 원화 기준 700만원대에서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횡보가 길어지면서 비트코인이 기나긴 횡보의 끝에 상승으로 방향을 잡을지 하락으로 방향을 잡을지 모두가 궁금해하고 있었어요. 비트코인의 기나긴 횡보의 끝에 존재하는 것은 대폭락이었어요. 대폭락의 원인은 비트코인캐시를 둘러싼 우지한과 크레이그 라..

문화심리학 - 기질 차원 - 행동 억제에 대한 관심 및 문화에 따라 기질이 다른 이유

- 오늘날 기질 연구는 북미와 아시아 국가들을 넘어서서 폴란드, 러시아, 이스라엘, 스페인, 호주, 한국, 이탈리아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유아 표본들을 포함시켜왔음.- 또한 보편적 기질 스타일과는 달리 특정한 기질 차원에 초점을 맞춤.- 최소한 이하 여섯 가지 기질 차원들을 확인.01. 활동 수준 : 손과 발을 움직이고 몸부림을 치는 것 같은 신체 활동02. 미소와 웃음 : 붙임성을 의미03. 공포 : 새로운 상황에서의 불편함을 나타냄. 행동 억제로도 알려져 있음04. 달래주기 용이성 : 유아가 불편함을 느낄 때 달래주기 용이한 정도05. 지향성의 지속 시간 : 다른 자극을 제시하지 않을 때 하나의 대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시간- 여섯 차원 중 비교 문화 연구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끌어온 것은 행동 억제..

서울 서초구 강남역 양꼬치 무한리필 맛집 - 란꾸이팡 서초점

이번에 가본 무한리필 식당은 서울 서초구에 있는 양꼬치 무한리필 식당인 란꾸이팡 서초점이에요. 란꾸이팡 서초점은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에서 조금 걸어가면 있어요. "너 저녁 먹었어?""아니.""저녁 같이 먹을래?""그러자.""뭐 먹을까?" 친구가 저녁을 같이 먹자고 했어요. 친구와 만날 곳은 논현역이었어요. 논현역은 7호선이라 의정부에서 가기 편하고, 친구도 오기 편했거든요. 적당히 둘의 중간 지점인 논현역이나 강남역 쪽에서 보기로 하고 무엇을 먹을지 생각해보기 시작했어요. 친구와 먹는 것이니 일단 배불리 잘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가고 싶었어요. 강남역이야 뭐든 있으니 무엇을 먹을지만 정하면 되었어요. 오랜만에 양꼬치 무한리필이나 가볼까? 양꼬치를 안 먹은지 꽤 되었어요. 예전에는 종종 ..

세븐일레븐 편의점 도시락 - 도시락의 정석 오븐구이 & 깐풍치킨 도시락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도시락은 세븐일레븐 편의점 도시락 중 하나인 도시락의 정석 오븐구이 & 깐풍치킨 도시락이에요. '오늘은 카페 가서 밤 새야지.' 집에서 나왔어요. 카페 가서 밤을 새며 책도 보고 글도 쓸 생각이었거든요. 제 자취방에는 책상이 없어요. 그래서 바닥에 앉아 밥상 펴놓고 책도 보고 컴퓨터도 하고 글도 쓰고 밥도 먹어요. 접이식 탁자가 책상 역할도 하고 밥상 역할도 해요. 아주 만능이에요. 이게 방에서 면적을 조금 차지하기 때문에 좋기는 하지만, 단점도 있어요. 책상에 앉아서 무언가를 하는 것에 비해 집중도가 훨씬 떨어져요. 그래서 밤에 밤을 샐 수 있으면 24시간 카페 가는 편이에요. 낮에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민폐일 수 있어요. 그러나 깊은 밤부터 새벽까지는 어차피 자리가 여기저기 많..

사회학 - 범죄와 일탈에 대한 갈등 이론 : 통제 이론 - 깨진 창문 이론

통제 이론 Control Theory - 범죄 행위에 대한 충동과 그것을 저지하는 사회적 또는 물리적 통제 간의 불균형의 결과로서 범죄가 발생한다고 주장.- 범죄를 저지르는 개인들의 동기에 관심을 갖는 대신,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고 가정하고 주어진 기회에서 모든 사람들은 일탈적인 행위에 가담한다고 가정.- 많은 유형의 범죄들은 개인이 기회로 인식하고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한 '상황적 결정'의 결과라 주장. - 트레비스 허쉬 Travis Hirschi : 인간은 범죄에 가담함으로써 기대되는 가능한 이익과 위험을 저울질해 범죄 가담 여부를 계산하는 근본적으로 이기적인 존재라 주장.- 허쉬는 사람들은 사회와 법률 준수 행위에 묶는 네 가지 유형의 결속이 존재한다고 주장 : 애착 attachment, 위..

암호화폐 이야기 -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 2018 : 온오프믹스 선착순 무료 부스 투어 티켓 배포중

이번에 소개할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행사는 오는 11월 28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실시되는 이데일리 블록체인 포럼 2018 행사에요. 처음 암호화폐를 접했을 때, 저보다 훨씬 먼저 암호화폐를 접했고 직접 암호화폐 채굴도 하고 있던 지인이 제게 조언 하나를 해주었어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행사 있으면 한 번 가봐." 지인은 제게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으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와 관련된 행사를 직접 가보는 것이 좋다고 알려주었어요. 이것도 흐름이 있고, 인터넷에 존재하는 정보만 보는 것보다는 직접 그런 행사에 찾아가서 궁금한 것은 물어보고 답을 듣고 하는 것도 같이 하는 것이 훨씬 좋다구요. 상당히 맞는 말이었어요. 뭐든지 현장에 가보지 않으면 제대로 알 수 없으니..

오뚜기 카레면 라면

이번에 먹어본 라면은 오뚜기 라면 중 하나인 오뚜기 카레면 라면이에요. "저건 맛있을 건가?" 마트에 갔어요. '오뚜기 카레면 약간 매운맛'이라는 봉지가 보였어요. 보는 순간 바로 어떤 라면일지 궁금해졌어요. 개인적으로 오뚜기 라면을 크게 좋아하지도 않고 크게 싫어하지도 않아요. 신제품이 있으면 사서 먹어보지만, 신제품이 아니라면 굳이 일부러 구입하지는 않는 편이에요. 오뚜기 라면들이 많이 좋아지기는 했지만 신제품을 보면 대체로 뭔가 어정쩡한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오뚜기 라면을 먹을 때마다 중간에 맞추기 위해 강렬한 특징을 다 잘라낸 것 같은 느낌을 받곤 했어요. 시원하게 고음을 올려서 불러주기를 원하는 곳에서 음을 꺾어서 내려버리는 느낌. 오뚜기 라면을 먹을 때마다 느끼는 느낌이었어요. 딱 2등에 ..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3장 17화

날이 매일 조금씩 살짝살짝 더워지고 있다. 햇볕이 너무 좋다. 이제 곧 여름이구나. 오늘은 1116년 5월 19일. 작년 이맘때 나는 뭐 하고 있었더라? 지금과 너무 다른 과거라 불과 1년전 일인데 너무나 멀었던 과거 같다. 오늘부터 1년 전까지가 그 1년 전 오늘로부터 10년 전 오늘까지의 시간보다 훨씬 길게 느껴진다. 아다비아가 서점에 와서 나한테 공부를 알려주기 시작한 것이 작년 이 즈음이었을 거다. 그리고 감비르가 저주술 수련을 시작한 것도 작년 이 즈음일 거구. 작년 이 즈음과 비교해 지금 가장 많이 변한 건 아다비아와 감비르다. 아다비아야 그렇다 쳐. 뮈젤 가서 뭔가 당해서 그렇게 변한 거니까. 아다비아가 그렇게 되고 싶어서 그렇게 된 건 아니잖아. 아다비아 눈을 칼로 그어버리고 얼굴을 엉망으..

암호화폐 이야기 - 오픈하지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의 자체 거래소 토큰 사전판매 문제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현재 우리나라 암호화폐 생태계의 어두운 면이자 문제점이에요. 바로 아직 오픈하지도 않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자체 거래소 토큰을 사전판매하는 문제에요. 2018년 시작부터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은 대세하락장에 들어갔어요. 간간이 반등이 있었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시세가 꾸준히 하락했어요. 암호화폐에 투자하지 않는 것이 돈 버는 길이었던 것이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의 현실이에요. 이 말은 그만큼 가상화폐 시장은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고, 옥석이 가려지고 있다는 것이에요. 특히 엄청나게 많은 중국 가상화폐 및 중국 ICO 가 망했어요. 중국 가상화폐 및 중국 ICO 는 절대 조심에 조심해야 해요. 진짜 사기꾼들 많거든요. 그 이전에 근본적으로, 블록체인은 많이 참여할 수록 좋은 거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햄버거 - 더 커진 더블 빅불고기버거

이번에 먹어본 편의점 햄버거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햄버거 중 하나인 더 커진 더블 빅불고기버거에요. 야심한 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저녁을 먹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고 있었어요. 저녁 먹을 시간은 이미 많이 지나가버렸어요. 집에 들어가면 바로 씻고 드러누워 자고 싶었어요. 라면 끓여먹기도 귀찮았거든요. 그저 졸리고 피곤하니 어서 집으로 돌아가 잠이나 자고 싶었어요. 무언가 먹고 집에 가야할 거 같기는 했지만, 먹고 싶은 것이 딱히 떠오르지 않았어요. 의정부역에서 나와 주변을 둘러보았어요. 식당은 여러 개 있었어요. 그러나 한결같이 딱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지는 않았어요. 어쩌면 매일 보는 식당이라 그랬을 수도 있어요. 김밥천국 가서 김밥을 사먹을까 잠시 고민했지만 관두었어요. 집으로 터벅터..

서울 이태원 우사단로 팔레스타인 음식 맛집 - 예루살렘 식당 (마트암 알-쿠드스)

이번에 가본 식당은 서울 이태원 우사단로에 위치한 팔레스타인 식당인 예루살렘 식당이에요. 여기는 이름이 두 개에요. 한국어 이름으로는 '예루살렘 식당'이고, 아랍어로는 마트암 알-쿠드스에요. "우리나라에 팔레스타인 식당이 있다구?"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고 싶은데 마땅히 떠오르는 곳이 없었어요. 모처럼 외국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음식은 그렇게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남아시아 식당이라고 하면 인도 카레 전문점, 동남아시아 음식이라고 하면 베트남 쌀국수나 태국 음식점이 있어요. 이런 것은 한때 많이 먹었지만 이제는 하도 많아져서 신기하다는 생각이 하나도 안 들어요. 한국인 입맛에 맞게 개량한 베트남, 태국 식당도 있고, 아직도 원색적인 현지 맛에 충실하려고 노력하는 가게도 ..

2019년 토정비결 - 무료 신년운세 보는 방법

이번에 소개할 웹사이트는 2019년 무료 토정비결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에요. 이제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빼빼로데이도 지나갔어요. 오늘은 빼빼로 가치가 제일 바닥을 기어다닌다는 11월 12일이에요. 11월 12일의 빼빼로는 가치가 제일 낮죠. 여기저기 빼빼로가 넘치니까요.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지나가면 남은 마케팅은 크리스마스 마케팅과 신년 마케팅 뿐이에요. 이 마케팅이 끝나면 드디어 2019년이 시작되는 거죠. 연일 나쁜 뉴스만 잔뜩 나온 2018년은 끝나는 거에요. 빠른 사람들은 이제 내년 준비에 들어가요. 예전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할 때에는 이 즈음부터 크리스마스-연말 대비가 시작되었어요. 무언가 크게 이벤트 준비를 하기 시작하는 것은 아니에요. 가격 조정에 들어가는 것이죠. ..

문화심리학 - 기질과 문화 간의 적합도 및 기질과 문화의 학습

- 토마스, 체스 : 기질 연구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적합도 goodness of fit 개념을 발전시킴.- 적합도 : 아동의 기질이 부모와 호나경, 문화의 기대와 가치에 얼마나 잘 부합하는 것인지를 지칭.- 만약 부합하지 않는다면, 부정적인 아동이라는 결과를 예상하게 됨.- 잘 부합한다면, 긍정적인 아동이라는 결과를 예상하게 됨. - 케냐 마사이족 유아 연구는 유아의 기질과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 간 적합도의 중요성을 입증.- 드브리스 : 마사이족의 까다로운 유아와 순한 유아를 확인한 후, 여러 해에 걸쳐 추적조사 실시.- 서양의 기준에서 '까다로운' 기질로 간주되는 것이 실제로는 가뭄기에 영양실조로부터 보호해주는 요인이 됨.- 까다로운 아이로 분류된 유아들이 순한 아이들과 비교할 때 생존 가..

투썸플레이스 블루베리 요거트 드링크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는 투썸플레이스 블루베리 요거트 드링크에요. 일이 있어서 신논현역으로 갔어요. 저는 누군가와 약속을 잡을 때 요즘은 주로 논현역 쪽에서 약속을 잡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의정부역에서 가기 편하고, 서울 서쪽에 있는 사람들과 만날 때 중간 지점 정도 되거든요. 게다가 요즘 종로는 쇠락한 지역 같은 느낌이 강해서 종로에서 약속을 잘 잡지 않는 편이에요. 예전 번화한 서울 느낌은 이제 강남쪽으로 가야 느낄 수 있거든요. 신논현역 근처에는 24시간 카페가 많이 있어요. 할리스커피, 달콤커피, 투썸플레이스 등 24시간 카페가 여러 개 모여 있어요. 그래서 이쪽에서 밤 늦게 카페를 갈 때는 신논현역 쪽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잘 가는 편이에요. 카페에서 오랫동안 있다 나와도 집에 돌..

사회심리학 - 문화와 행동 - 문화적 다양성

- 인간의 가장 중요한 유사점, 인간의 대표적 특징은 학습하고 적응하는 능력.- 인간의 유전자는 적응적인 뇌 - 문화와 소프트웨어를 받아들이는 뇌의 하드웨어를 가능하게 함.- 진화는 인간에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창의적으로 살도록 적도의 정글에서부터 북극의 빙하 벌판과 같은 환경에서도 적응하도록 준비시킴.- 인간의 문화적 다양성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인간들의 공유된 인간 생물학.- 그것은 한 문화에서는 신속성을 가치있게 여기고, 정직성을 환영하고, 혼전 성교를 인정하나, 다른 문화권에서는 그렇지 않도록 함. - 진화심리학은 환경의 영향도 결합시킴.- 유전과 환경이 상호작용해 인간을 만든다고 봄.- 유전자는 고정된 설계도가 아니며, 그것의 표현은 환경적 영향을 받음.- 뉴질랜드의 한 연구에서는 우울증의 위험에..

루마니아 과자 - 엘리펀트 프레즐 피자맛

이번에 먹어본 외국 과자는 발칸반도에 위치한 루마니아 과자인 엘리펀트 프레즐 피자맛이에요. 길을 걷다 수입과자전문점 하나가 눈에 들어왔어요. '모처럼 한 번 들어가볼까?' 한때 수입과자전문점을 매우 자주 갔었어요. 초기에는 다양한 국가 과자들이 많이 들어왔거든요. 그러나 언젠가부터 인도네시아 과자가 엄청나게 풀렸고, 그 이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과자가 거의 점령하다시피 했어요. 여기에 일본 먹거리가 들어왔구요. 동남아시아 과자는 호기심에 몇 번 사서 먹어보았어요. 그러나 계속 이들 나라 과자들만 범람하자 흥미를 잃어버렸어요. 결정적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전부 제가 직접 가보면서 이들 나라 과자에 대한 흥미가 아예 0이 되어버렸어요. 현지에서 직접 구입해서 먹어봤으니까요. 만약..

가상화폐 거래소 수익 배당 코인 코인제스트 코즈, 캐셔레스트 캡, 비트소닉 비트소닉코인 무료 획득 방법

이번에 다룰 무료 재테크 방법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운영중인 거래소 코인/토큰 중 거래소 수익을 배당해주는 배당 코인/토큰을 무료로 받는 방법이에요. 사실 '무료 재테크 방법'이라고까지 하기에는 너무 적게 주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렇지만 일단 받아놓는 것을 매우 추천해요. 먼저 이런 것은 에어드랍 이벤트 기간에 받아놓는 것이 무조건 좋아요. 어차피 공짜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손해볼 일이 하나도 없거든요. 두 번째로 이것들은 주의깊게 관찰해볼 필요가 있어요. 제가 암호화폐를 처음 접했을 때, 암호화폐가 대체 뭔지, 그리고 그게 왜 4차산업혁명과 연관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어요. 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건지는 간신히 이해했어요. 블록체인이란 간단히 말해서 '다다익정'이에요. 많은 사람..

할리스커피 신메뉴 - 스노우 토피 딜라이트 (할리스커피 2019 플래너 프리퀀시 이벤트 메뉴)

이번에 마셔본 프랜차이즈 카페 신메뉴 커피는 스노우 토피 딜라이트에요. 스노우 토피 딜라이트는 할리스커피에서 커피 10잔 마시면 2019년 다이어리를 주는 할리스커피 2019 플래너 프리퀀시 이벤트 메뉴 중 하나에요. "카페나 가야지." 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었어요. 원래는 비가 내리는 날에는 절대 밖에 나가지 않아요. 비 오는 것을 매우 싫어하거든요. 맑고 더운 날이 좋지, 비 오는 것은 싫어요. 우산 쓰고 돌아다니려면 귀찮거든요. 괜히 기분도 눅눅해지는 것 같고, 머리도 멍해져요. 즐거운 것을 추구하지 우울한 것을 추구하지는 않거든요. 비 오는 날에는 격하게 아무 것도 안 하고 싶어요. 그러나 집에 있으면 정말 아무 것도 안 할 것 같았어요. 비 때문에 습해진 공기의 무게 때문에요. 계속 드러누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