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8 2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3장 16화

방 안으로 살살 들어오는 풀냄새 나는 어둠. 촛불이 바르르 흔들린다. 이제 5월 11일도 끝나간다. 바닥에 누워 두 눈을 감고 잠들면 이 하루도 끝나버리겠지. 그러나 그렇게 곱게 잠들 수 있을까? 아다비아는 지금 이 시각 끝없는 절망에 시달리고 있고, 켈라자야는 목적 없이 거리를 걷고 있다. 이게 모두 지금은 내가 신경써야할 것들. 둘 다 밤이면 얌전히 평화롭게 잠이나 잤으면 좋겠다. 그런 너무나 사소한 것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기적이라니...이러니 내가 지금 잠을 똑바로 잘 수가 없지. 진짜 미쳐버리겠네. 설마 아다비아가 창문에서 뛰어내리는 건 아니겠지? 켈라자야가 어둠 속에서 살해당하는 건 아니겠지? "이고, 자?" "어? 왜?" 진짜 방법이 그것 밖에 없는 걸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거 말고는 현실..

문헌정보학 - 장서관리론 - 장서 개발의 전략적 방안 - 단행본 선정과 수집

장서의 구성요소 - 도서관의 장서를 구성하는 요소, 즉 장서에 편입된 정보자료의 유형은 모체기관의 성격이나 요구정보의 특성에 따라 달라짐.- 대다수 일반도서관의 장서구성은 실물자료와 전자자료(디지털정보)가 동심원을 형성하는 가운데 다음과 같은 형태로 소장자료의 이용환경과 비소장자료의 접근기회를 제공중. 1. 모든 도서관은 유형의 실물자료(인쇄자료, 시청각자료, 마이크로자료 등)를 중심으로 장서를 구성하고 무료로 이용하는 환경을 조성해 왔음. 2. 많은 도서관은 실물자료의 보완재 내지 대체재로서의 무형의 전자자료(CD-ROM 서지데이터베이스, 전자잡지 등)를 입수해 정보네트웍과 연동하는 단말기를 통해 무료로 접근하는 환경 창출. 3. 다른 도서관과 정보센터가 소장하고 있는 실물자료는 상호대차와 자원공용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