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27 2

스타벅스 라벤더 카페 브레베 - 서울 더종로R, 청담스타R, 한강진역R, 홍대입구역사거리R 전용 음료

스타벅스는 서울에도 한정 음료가 있잖아! 후오비 코리아가 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보내주었어요. 벌써 세 번째였어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4100원이니까 12300원 받은 셈. 가상화폐 시장이 계속 하락세이다보니 차라리 쿠폰을 주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 건가. 아니면 가상화폐 시세 봐봐야 속만 탈 거니 커피라도 한 잔 마시면서 마음의 안정을 되찾으라는 건가. 가상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코리아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세 번째 보내주자 웃음이 나왔어요. 이렇게 스타벅스 쿠폰을 뿌려댈 줄 몰랐거든요. 처음 받았을 때의 신기함은 이걸 이렇게 거진 일주일에 한 번씩 해서 세 번을 뿌린다는 사실에 대한 놀라움으로 바뀌었어요. 괜찮아요. 솔직히 요즘 가상화폐 시세가 가루가 되고 있거든요. 가상화폐를 나..

문화심리학 - 비교문화 연구방법 - 개념 편향 및 방법 편향 : 표집 편향, 언어 편향, 절차 편향

편향 bias- 문화와 문화 간에 동일한 의미를 갖지 못하는 차이.등가성 equivalence- 문화 간에 개념적 의미와 경험적 방법이 유사함으로써 의미 있는 비교를 가능하게 해주는 상태나 조건.- 편향과 등가성은 밀접하게 관련 있음.- 편향은 비등가성의 상태를 지칭.- 등가성은 비편향 상태를 지칭. - 지극히 엄격한 의미에서 어떤 측면에서든 문화 간 비교연구에 편향이 있다면, 그 비교는 의미 상실 (무의미할 수 있음)- 이론적 틀걸이와 가설이 비교하려는 문화들에서 등가적 의미를 가질 때에만, 그리고 데이터 수집과 관리 및 분석 방법이 등가적 의미를 가질 때에만 그러한 비교 결과가 의미를 가짐.- 비교문화 연구자는 자신의 연구에서 문화적으로 편향될 수 있는 많은 측면들을 이해하고 그들 간에 등가성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