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05 3

우즈베키스탄 전통 포도잎 요리 - 돌마 Dolma

이번에 소개할 우즈베키스탄 전통 음식은 포도잎 쌈 요리인 돌마에요. 돌마는 터키의 대표 음식 중 하나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터키의 돌마도 포도잎으로 싸서 만든 음식이에요. 얼핏 보면 포도 잎사귀로 만든 춘권 같아 보이기도 해요. 모양 자체는 춘권과 상당히 많이 닮았거든요. 그러나 춘권과는 아무래도 거리가 상당히 먼 음식이에요. 포도잎을 춘권 모양으로 싼다는 점만 비슷하구요. 돌마는 주로 중동에서 먹는 음식이에요. 터키의 대표 음식이라고 하기는 하지만, 꼭 터키에서만 먹는 음식은 아니에요. 포도를 많이 재배하는 국가들에서는 포도잎으로 만든 돌마가 있는 경우가 간간이 있어요. 한국인들에게는 '돌마'라는 요리 그 자체보다는 사실 포도잎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더 관심이 많이 가고 흥미를..

사회심리학 - 문간에 발 들여놓기 현상, 저가 기법

문간에 발 들여놓기 현상 foot-in-the-door phenomenon - 처음에 작은 요구에 동의한 사람은 나중에 더 큰 요구에도 따르는 경향. - 사람들 대부분은 프로젝트나 조직을 도와주기로 동의한 후에 자신이 처음에 의도한 것보다 더욱 깊이 관련되어 끝났을 때를 회상할 수 있고, 다음에는 그런 요청에 '아니오'라고 말할 것이라 단언하게 됨.- '태도가 행동을 따른다'는 원리와 보조를 맞추어 사람들이 큰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면 효과적인 전략은 그들에게 먼저 작은 호의를 베푸는 것이라고 실험의 결과는 시사. - 이러한 문간에 발 들여놓기 현상이라는 유명한 실험.- 안전 운전 자원자로 위장한 연구자들이 캘리포니아인들에게 '안전 운전 하시오'라고 크고 조잡하게 쓴 팻말을 앞뜰에 설치해주기를 요구하자 오..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스트로베리 앤 크림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스트로베리 앤 크림이에요. "이제 하나 남았다!" 서울 종각역 근처에 있는 베스킨라빈스31 매장인 배스킨라빈스31 종로2가점에서만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이 4종류 있어요. 왜 여기에서만 파는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여기가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다른 매장에는 아예 없고, 홈페이지에도 올라와 있지 않은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는지는 미스테리. 그러나 진짜로 여기에서만 판매하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이 4종류 있어요. 자모카, 바나나 피칸, 카라멜 리본, 그리고 스트로베리 앤 크림 - 이것들은 오직 베스킨라빈스31 종로2가점에만 있어요. 작년에 참 열심히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먹고 글을 썼기 때문에 올해는 매우 널널할 줄 알았어요.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