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02 3

도시지리학 - 정보통신과 세계도시 - 인터넷 연결성과 인터넷 중추

- 정보통신 telecommunications 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분절된 도시 지리를 형성하고, 세계도시 경제와 도시 사회에 아주 중요.- 인터넷 : 사람들의 근무 시간과 돈, 여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놀라운 변화를 야기.- 휴대 통신과 스마트폰의 광범위한 보급, 인터넷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어디서나 할 수 있게 되어감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전자상거래가 급격히 진행중.- 일부 사람들은 재택 근무가 가능해짐. - 인터넷의 출현은 '지리학의 종말'을 가져올 것이라 많은 사람들이 주장했음.- 월스트리트에 있든 개발도상국의 농촌 마을에 있든 물리적으로 어디에 있느냐는 인터넷 접속에 별 차이가 없음.- 그 결과 정보 기반의 활동은 점차 세계 전역으로 분산중.- 이처럼 거리가 별로 중요하지 않다는 개념은 일..

문화심리학 - 문화심리학과 비교 문화 연구

- 심리학은 두 가지 주요 목표가 있음.01. 사람에 관한 지식 구축.-> 심리학자들은 행동이 언제 출현하는지 이해하고, 그 출현 이유를 설명하며, 심지어는 출현에 앞서 예측하고자 시도.-> 심리학자들은 연구를 수행하고 행동의 이론을 구축함으로써 이 목표를 달성.02. 그 지식들을 취해 사람들의 삶에 개입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드는 것에 적용.-> 심리학자들은 치료자, 상담자, 훈련가, 자문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목표 달성.->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접촉함으로써 그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최전선에서 활동.- 심리학의 두 가지 목표인 지식 생성과 그 지식을 적용하는 것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 심리학자들은 심리학이 하나의 독립된 학문 분야로서 인간 행동에 관해 밝혀온 사실들을 응용과 개입의 ..

마시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 고려은단 주식회사

모처럼 경기도 일산에 갈 일이 생겼어요. 의정부에서 일산은 매우 가기 먼 곳.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은 버스를 타고 구파발로 넘어가서 거기에서 3호선 전철을 타고 가는 거에요. 그렇게 하면 2시간 안에 일산에 도착할 수 있어요. 매우 가기 귀찮았지만 가야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귀찮음을 무릅쓰고 일산으로 향했어요. 일산에서 일을 보고 의정부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어요. "일산 공기 진짜 안 좋네." 일산 공기가 그렇게 안 좋은 줄 처음 알았어요. 미세먼지가 장난 아니었어요. 기껏해야 의정부보다 조금 더 안 좋지 않을까 했는데 의정부보다 훨씬 더 안 좋았어요. 게다가 날이 덥다고 느껴질 정도로 따스한 날이라 뭐라도 하나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일산에서 의정부까지 돌아가려면 꽤 오랜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