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01 3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야쿠르트 샤베트 (2018년 4월 이달의 맛)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2018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인 야쿠르트 샤베트에요. "베스킨라빈스에서 4월에는 어떤 아이스크림을 출시했을 건가?" 매달 1일이 되면 배스킨라빈스31에서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해요. 2018년 4월 1일은 일요일. 금요일 밤에 혹시나 하고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일요일이 1일이니 미리 홈페이지에 어떤 아이스크림이 출시될 건지 발표했을 것 같았거든요.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 관리자들도 주말에는 쉬어야 할 테니까요. 제 예상대로 2018년 4월 이달의 맛 아이스크림이 발표되어 있었어요. 야쿠르트 샤베트? 두 가지 의미에서 의외였어요. 첫 번째는 작년 4월의 맛 아이스크림은 스트라이크 캐슈넛이었어요. 작년에는 딱 봐도 행사용 같은 아이..

도시지리학 - 세계 도시 간 상호 연결, 도시 중력 모델

- 세계도시는 그들 간 여러 종류의 상호 연결에 의해 정의되나 이러한 상호 관련성 연구를 위한 흐름에 관한 데이터를 구하기는 어려움.- 세계화 및 세계 도시 프로젝트 때문에 구해진 데이터 외 대부분의 데이터는 개별 기업 업무를 위한 자산권이 있는 대단히 전문적이고 특별한 데이터.- 세계 도시 간 진정한 상호 연결성에 관한 완전한 정보는 총체적 차료로서만 구해짐. 세계도시 사이의 항공여행 - 세계도시 간 상호 연결의 결정에 사용된 한 가지 간접적인 측도는 항공 승객 흐름.- 세계적인 활동을 하는 기업은 어느 도시에 기업의 해외 사무실이 입지할지를 결정해야 함.- 고급 생산자 서비스의 세계적 오피스 입지 전략을 파악하는 것은 세계도시 간 상호 연결성에 관한 연구의 또 다른 방법.- 2000년 연구에 의하면 ..

도시지리학 - 세계 도시의 네트워크

- 뉴욕, 런던, 도쿄는 계층의 최고위에 위치한 3대 세계도시.- 사센 : 프리드먼의 세계도시 계층 분석을 바탕으로 새로운 세계화 시스템을 결속시킨 매우 영향력 있는 도시에 집중된 자본주의 논리에 초점을 둠.- 사센는 경제 활동의 공간적 분산이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이 통합이 필요하다고 주장.- 도시는 세계 경제의 통제 지점이면서 지방, 국가, 지역 경제의 시작점으로서 역할 담당.- 기업에 제공되는 고급 서비스 - 즉 생산자 서비스는 이도으이 세계 공간을 관리하기 위해 필요.- 점점 더 복잡한 금융 거래가 시스템 유지에 필요하기 때문에 세계 경제는 금융화가 진행됨.- 다국적 및 초국적 기업은 통제 및 조정 기능 이행에 필요한 고급 생산자 및 금융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이고, 이러한 서비스 대부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