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시점과 구매 과정 - 여행과 같은 관광 서비스 상품은 사전에 대금을 지불하고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여행 경험을 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음.- 관광 서비스 상품은 구매 후 경험할 때까지는 확인 불가능.- 일반 상품은 구매와 소비 시점 가느이 시간적 차이가 비교적 짧으나, 관광 상품은 구매와 소비 시점 간의 시간적 차이가 비교적 길게 나타남 -> 이 기간 동안 세부적인 여행 활동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 관광객의 활동은 항상 관광지에서의 활동만 취급하지 않음.- 관광지에 도착하기 전의 활동, 관광지에서의 활동, 관광지를 떠난 후의 활동을 함꼐 포함하므로 일반 소비자 행동보다 광범위하고 과정도 복잡.- 특히 관광지에서의 구매 관련 활동은 매우 다양하며 복잡. 구매 장소와 구매 목적 - 관광은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