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헤이폴 설문조사 앱테크 가입 추천인코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공돈 벌기

좀좀이 2022. 1. 3. 22:40
728x90

이번에 소개할 소소한 앱테크 공돈 벌기 방법은 설문조사 및 투표앱인 헤이폴이에요.

 

"설문조사 짤짤이 다시 할까?"

 

예전에 잠시 설문조사로 소소한 수익을 얻었던 때가 있었어요. 설문조사로 공돈 버는 방법은 간단해요. 설문조사하면 돈을 주는 사이트에 가입해서 설문조사가 있으면 설문조사에 응답하고 포인트를 받으면 되요. 포인트가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으로 인출해서 돈을 벌어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그렇지만 실제 해보면 기대에 못 미치고 실망하는 경우가 꽤 많았어요. 이 때문에 잠깐 하다가 관뒀어요.

 

앱테크를 할 때 특히 눈여겨봐야 하는 점은 포인트의 현금화 가능성이에요. 여기에는 다시 두 가지 고려 사항이 있어요. 첫 번째는 현금화 자체가 복잡하고 어려운지 체크해야 해요. 포인트가 쌓이기는 하는데 포인트를 현금화시키기 어렵다면 어지간하면 안 하는 것이 좋아요. 기껏 관심 갖고 시간 내서 설문조사 했는데 포인트가 돈이 아니라 데이터에 불과하다면 짜증 많이 날 거에요.

 

두 번째는 보다 현실적인 문제에요. 현금화 자체는 가능하지만 현금화 기준이 너무 높은 경우에요. 예를 들어서 매일 버는 포인트는 출석체크 1포인트 2포인트인데 현금화 기준이 1만포인트 이러면 안 하는 것이 좋아요. 설문조사 앱테크에서 고려해야할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이거에요. 설문조사 앱테크를 해보면 설문조사가 매일 날아오지 않아요. 정말 가끔 날아와요. 설문조사는 자기가 원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에요.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설문조사를 줘야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관심갖고 열심히 하려고 해도 설문조사가 없으면 답이 없어요. 할 만한 설문조사가 장기간 안 나와버리면 진짜 의욕 사라지는 수준을 넘어서서 잊어버리는 수준까지 가요.

 

설문조사 앱테크 종류는 여러 가지 있어요. 그렇지만 과거 설문조사가 너무 안 와서 현금화를 위한 포인트 기준이 그렇게 높지 않은데도 달성하기 어려워서 나중에 관두었던 기억이 있어서 섣불리 손이 안 갔어요.

 

"설문조사 앱테크도 할 수 있으면 하는 게 좋은데."

 

설문조사 앱테크 중 할 만한 것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가장 중점적으로 본 것은 뭐니뭐니해도 포인트의 현금화 가능성이었어요. 현금화 기준이 너무 높은 것은 거들떠볼 필요가 없었고, 현금화 방법이 지나치게 복잡한 것도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어요. 현금화 방법 복잡한 것은 그나마 나아요. 현금화 기준이 너무 높으면 설문조사 앱테크에서 이건 정말 답이 없어요. 설문조사가 맨날 수북히 쌓여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실제 해보면 설문조사가 가끔 날아와요. 그나마도 재수없으면 중복으로 날아와서 참여 못 할 때도 있구요. 전에 했던 것은 이랬어요.

 

"헤이폴 이거 괜찮은데?"

 

인터넷을 검색하며 보다가 헤이폴을 찾았어요. 헤이폴은 포인트를 직접 현금화할 수는 없었어요. 오케이캐쉬백으로 전환시키고, 오케이캐쉬백을 다시 리브메이트에서 현금화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했어요. 헤이폴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오케이캐쉬백, 리브메이트를 가입한 상태여야 했어요. 저는 둘 다 가입했기 때문에 괜찮았어요.

 

헤이폴을 매우 좋게 본 이유는 오케이캐쉬백 전환 기준이 매우 낮다는 점이었어요. 헤이폴의 포인트 단위는 폴닢이에요. 100폴닢부터 100단위로 오케이캐쉬백으로 1:1로 교환할 수 있었어요. 100포인트 정도는 관심만 있으면 모아요. 하루에 1포인트씩 주는 출석체크만 있어도 석달 열흘이면 100포인트 모으니까요. 아무 것도 안 하고 출석체크에 해당하는 것만 관심갖고 해도 현금화 기준을 어렵지 않게 달성할 수 있어요.

 

그래서 헤이폴을 시작해서 하고 있어요.

 

헤이폴을 가입할 때는 가입과정에서 추천인 코드를 반드시 입력하는 것이 좋아요.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가입할 때 200포인트를 선물받아요. 만약 추천인코드 없이 그냥 가입하면 가입할 때 받는 것이 아무 것도 없어요.

 

 

헤이폴 추천인 코드 : bLjFizC

 

헤이폴을 시작할 거라면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 입력하고 200p 지급받는 것을 추천해요.

 

헤이폴을 시작하려면 먼저 헤이폴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헤이폴 어플을 다운로드해야 해요.

 

 

헤이폴 어플을 설치한 후, 헤이폴에 가입해요. 또는 헤이폴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해요. 가입 과정에서 추천인 코드 입력하라는 칸이 나오면 bLjFizC 를 입력해요. 이러면 가입하면서 200p를 받고, 이 200p는 바로 현금화 가능해요.

 

 

헤이폴에 가입을 완료하면 서베이에 기본 설문조사가 한 통 도착해 있어요. 이 설문조사는 정성껏 잘 하는 것이 좋아요. 설문조사 앱테크는 첫 번째 자기 소개에 해당하는 설문을 얼마나 잘 대답하는지에 따라 앱테크 결과가 크게 달라져요. 설문지 날아오는 빈도와 종류에 큰 영향을 끼치거든요.

 

 

헤이폴 기본 설문조사를 완성하면 50p를 적립받아요.

 

 

처음 가입한 후 헤이폴 투표에 들어가 보면 여러 투표가 쌓여 있어요.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보면 잘 뜨지 않아요. 이건 어플로 들어가서 하는 것을 추천해요.

 

헤이폴 투표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며 할 수 있는 투표가 대부분이에요. 가끔 주관식 대답을 요하는 투표도 있어요.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쭉 해나가면 되요. 심심할 때 가끔 해주면 좋아요. 헤이폴 투표에 있는 질문들에 대답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은 매우 짧은 편이에요. 그림 보여주고 마음에 드는 그림을 물어보는 질문, 정말 감정적이고 주관적으로 답해도 되는 취향 문제 같은 것이 많이 있어요. 물을 너무 많이 부은 라면과 뜨거운 비빔면 중 뭐가 더 최악이냐는 문제에 진지하게 생각할 필요 없잖아요.

 

헤이폴 투표 1회 참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포인트는 그렇게 많지 않아요. 그렇지만 중요한 점은 헤이폴은 100p를 오케이캐쉬백 100p로 바꿀 수 있다는 점이에요. 1p만 받아도 현금화를 위한 최저 기준의 1% 달성이에요. 그래서 헤이폴은 꾸준히 해볼 만 해요.

 

결국 앱테크에서 성취감이란 현금화를 하는 순간이에요. 목표에 가까워지는 맛이 있어야 계속 관심가고, 성취감을 자주 느껴야 재미있어요. 아무리 현금화했을 때 1원에 불과한 1p라고 해도 현금화 기준이 100p이기 때문에 1p면 현금화 최소 기준의 1% 달성이에요. 하다가 정말 재미없다면 100p 모아서 현금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할 수 있어요. 이러면 최소한의 성취감은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어요.

 

 

헤이폴은 헤이폴 투표, 헤이폴 서베이 외에 헤이폴 이벤트도 있어요. 이벤트도 할 수 있는 것은 해주는 것이 좋아요.

 

헤이폴 출석체크는 Fun&미션에 들어가면 있어요.

 

이제부터 헤이폴 포인트 현금화 방법이에요.

 

준비물

1. 헤이폴 포인트 (100p 이상)

2. 오케이캐쉬백

3. 리브메이트

 

 

헤이폴 어플 메인에서 오른쪽 하단을 보면 동그라미가 있어요. 동그라미를 터치해주면 메뉴가 쭉 떠요. 이 중에서 위에서 두 번째인 '폴닢전환'을 선택해요.

 

홈페이지에서 할 때는 '폴닢전환' 항목을 찾아서 하면 되요.

 

 

폴닢전환을 선택하면 헤이폴 폴닢 전환하기 화면이 나와요. 헤이폴 포인트는 롯데 엘포인트, SPC그룹 해피포인트, OK캐쉬백으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해요. 여기에서 쉬운 현금화를 위해서는 오케이캐쉬백을 선택해요.

 

 

헤이폴 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해줘요. 포인트 전환 과정에서 본인인증이 있어요. 본인인증 방법은 pass 방식과 문자인증 방식이 있어요.

 

헤이폴 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했다면 이제 리브메이트로 들어가요. 오케이캐쉬백 어플에 들어갈 필요 없어요. 오케이캐쉬백은 가입해 있기만 하면 되요.

 

 

리브메이트에서 '포인트리' 항목에 들어가요. 여기에서 포인트리 교환을 선택해요.

 

 

헤이폴 포인트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했다면 먼저 OK캐쉬백 포인트 마크 아래에 있는 '연동하기'를 선택해줘요. 그러면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가 나와요.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OK캐쉬백 포인트를 확인했다면 아래 보라색 네모 상자 '한번에 교환하기'를 터치해줘요.

 

 

이제 다시 뒤로 나와요. 그러면 OK캐쉬백 포인트가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보내기'를 선택해요.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현금화 방법을 선택해요.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송금해주면 현금화가 끝나요.

 

 

헤이폴 가입 추천인 코드 : bLjFizC

 

헤이폴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 bLjFizC를 입력하면 200p를 받을 수 있고, 이 200p는 바로 오케이캐시백 200p로 전환 가능해요.

 

헤이폴은 100p부터 100p 단위로 오케이캐쉬백으로 1:1로 바꿀 수 있어요. 그래서 누구나 부담없이 소소하게 앱테크를 즐길 수 있어요. 현금화 기준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재미삼아서 꾸준히 할 만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