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찢어진 일기장 속 봄날의 기억 (2021)

혜인 주식 미중 무역분쟁 수혜주 희토류 관련주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테마주 몰리브덴, 태양광 발전, 풍력 발전 관련주 건설기계, 선박용 엔진, 발전기 관련주 2021년 3월 25일 단타 매매 성공

좀좀이 2021. 3. 30. 17:28
728x90

맨날 하던 짓이 지겨워질 때 의욕이 생기는 방법은?

 

누구나 이런 문제를 경험해요. 매일 하는 똑같은 일. 당연히 지루하고 권태감을 느껴요. 반복적인 일만 계속하면 내가 지금 뭐하나 싶어져요. 권태감도 상당히 위험한 느낌이에요. 권태감을 잘 해결 못 하면 우울함과 부정적인 생각으로 머리가 가득 차요. 일의 효율은 당연히 엄청나게 떨어져요. 누구나 맨날 반복적으로 하는 일에서 오는 권태감에서 벗어나고 싶어해요.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 해결책이 있어요.

 

위기에 빠지면 권태감 따위란 없다.

 

당장 급전이 필요해지고 아주 절박한 상황이 되면 권태감이 뭐에요. 그 돈벌이, 푼돈이라도 하루하루 소중하고 감사하게 느끼게 되요. 권태감 느끼던 그 시절이 정말 행복했던 순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요. 아주 안 좋은 해결방법이기는 해요. 상황이 악화되어서 충격받는 거니까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권태감 그 자체만 놓고 보면 이것도 치료 방법 중 하나이기는 해요. 아주 극단적인 극약 처방이기는 하지만요.

 

틱 떼기 단타 너무 즐거워! 막 미치도록 하고 싶어!

 

그렇다. 내가 변했다.

 

2021년 3월 24일, 동아지질 주식에서 제대로 대참사 맞았어요. 여기에 그 동안 로또 삼아서 들고 있던 에이프로젠제약 주식도 손절쳤어요. 동아지질 주식 손실률에 12.53% 2438원 손실, 에이프로젠제약 주식 손실률 7.80% 1463원 손실이었어요. 둘이 합치면 손실 금액은 총 3901원. 평소에 단타 자금을 2만원 정도 들고 치고 있으니 거진 20%짜리 폭탄을 맞아버렸어요.

 

3월에 번 것 다 토해낸 수준이 아니었어요. 당연히 3월 수익은 완벽히 마이너스로 돌아가버렸어요. 이건 2만원 들고 쳐서는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손 댈 수 없을 지경이었어요. 이론적으로는 상한가 하나 먹으면 되요. 그러나 그렇게 상한가 먹기 쉬우면 누가 일해요. 다 주식해서 맨날 상한가 30% 복리로 먹고 있죠. 상한가 3번 맞으면 바로 2배인데요. 2만원 들고 매매해서 동아지질 주식과 에이프로젠제약 주식 손실을 만회하는 것은 3월 남은 기간 동안에는 불가능했어요. 4월 한 달 내내 빡세게 단타 매매하면 어떻게 간신히 만회해볼 수 있을 정도였어요. 2만원 기준으로 20%를 메꿔야 하니까요.

 

더 문제는 올해 번 것도 싹 다 토해냈다는 점이었어요. 그 수준이 아니라 올해 주식 매매 수입 전체가 완벽히 마이너스로 바뀌어버렸어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1월, 2월에 벌어놓은 것이 있고 3월 24일에 폭탄 맞기 전까지는 그래도 계속 수익중이었기 때문에 이건 열심히 한다면 어떻게 메꿔볼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2021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국 주식 단타 매매 결과를 다시 플러스로 전환시켜라!

 

그래요. 미션이 생겼어요. 이건 목표 잡고 열심히 하면 가능한 목표였어요. 이것은 몇백원 수준이었기 때문에 2만원 들고 쳐도 어떻게 메꿀 방법이 있었어요. 보다 신중하고 더욱 열심히 한국 주식 매매를 하면 해결할 수 있는 미션이었어요.

 

목표가 생기자 달라졌어요. 바로 24시간 전까지만 해도 틱 떼기 단타가 너무 재미없고 반복적이라서 지루하기만 했어요. 이제 아니었어요. 한 판이라도 더 해서 최소한 올해 성적만큼은 다시 플러스로 돌려놓고 싶었어요. 3월 성적표는 아주 비참한 성적이겠지만 그래도 올 한 해 현재까지 주식 단타 매매 성적마저 비참하다면 내가 3개월 동안 뭔 뻘짓을 한 건가 싶은 생각은 최소한 안 들 거였어요.

 

'오늘부터 새로 출발한다.'

 

아주 신중하게 다시 시작하기로 했어요. 아침 9시는 버렸어요. 신중하기 위해서는 좋은 급등주를 엄선해야 했어요. 그게 시작이었어요. 변동성이 빡세게 나오고 있는 주식으로 들어가야 안전하게 틱 떼기를 할 수 있었어요.

 

전날 싹 비워놨던 한국투자증권 증권계좌에 2만원을 입금했어요. 이 돈으로 어떻게 다시 손실을 최대한 만회해야 했어요. 3월 수익 만회는 불가능하지만 2021년 올 한 해 수익은 다시 플러스로 돌려놓을 수 있었어요. 대신 정말 잘 해야 했어요. 이제부터는 단 한 번의 실수, 단 한 번의 손실도 엄청나게 컸어요. 단 돈 1원의 손실도 과거 1원 손실과 달랐어요. 아무리 1원 손실이라 해도 수익 중에 발생한 1원 손실과 손실 중에 추가 손실 1원은 차원이 달라요. 한 번 원금 손실이 나면 그거 만회하는 게 1원이라 하더라도 상당히 힘들어요. 그런데 이미 손실 제대로 단 상황에서 1원이라도 더 손실이 나면 그건 1원 손실이라 해도 치명타였어요.

 

"급등주 뭐 있어?"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어플 종목 순위를 봤어요. 어김없이 여러 급등주가 있었어요.

 

"혜인? 이거 이름 예쁜데?"

 

종목 순위에 '혜인'이라는 주식이 있었어요. 이름이 참 곱게 생겼어요. 마음에 들었어요. 왠지 잘 될 거 같았어요. 거래량도 괜찮았어요.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호가창으로 들어갔어요. 주가 변동도 괜찮게 나오고 있었어요.

 

 

2021년 3월 25일 아침 10시,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1주를 7700원에 매수했어요.

 

'이거 두 틱만 먹으면 일단 수익이지?'

 

저의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매수 단가는 7700원이었어요. 아마 두 틱 - 7720원에 매도하면 최소한의 수익은 벌 수 있을 거였어요.

 

"아니야, 이거 지금대로라면 세 틱은 먹을 수 있어."

 

매수세가 괜찮았어요. 7730원에 매도 주문을 넣으면 이건 시간 문제일 거였어요. 세 틱 기다려야 하니까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할 거였어요. 2틱은 애매하니 3틱 먹기로 했어요.

 

 

2021년 3월 25일 오전 10시 1분, 미중 갈등 수혜주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1주를 7730원에 매도 주문 넣었어요. 이제부터는 체결되기를 바래야 했어요.

 

희토류 관련주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주가는 조금 밀리나 싶더니 위로 들어올리기 시작했어요. 한 틱 먹기라면 금방 먹고 나왔을 거였어요. 그렇지만 이걸 한 틱 떼기로 했다가는 수수료 때문에 오히려 적자일 게 뻔했어요. 제 매수가에서 3틱 더 올라가야 했어요.

 

'이건 될 거야.'

 

기세는 좋았어요. 단지 갈 길이 무려 3틱이나 되는 게 문제였어요. 호가창을 노려보며 기도매매를 시전했어요.

 

 

2021년 3월 25일 오전 10시 6분, 신재생에너지 테마주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1주 7730원 매도 주문이 체결되었어요.

 

 

2021년 3월 25일,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1주를 7700원에 매수해서 7730원에 매도했어요. 매매차익은 30원이었어요. 이 중 증권거래세로 17원 뜯겼어요. 이날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단타 매매를 통해 획득한 돈은 13원이었어요. 수익률은 0.16%였어요.

 

네이버 증시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페이지에 나와 있는 혜인 기업 개요는 다음과 같아요.

 

- 1960년 혜인상사로 설립되었으며, 취급품목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발전기, 물류장비 및 관련한 부품공급과 정비임. 주요 수요처는 건설회사, 건설기계임대사업자, 선박건조업체 등임.

- 세계적인 건설기계업체인 Caterpillar 및 Metso, Jungheinrich, Vermeer의 국내 독점 딜러임.

- 2018년 미래에너지개발을 청산했으며, 2019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기업을 영위하는 혜인산업을 흡수합병함.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은 기본적으로 건설기계 관련주에요. 여기에 발전기 부품 공급 정비 관련주에요. 중요한 것은 바로 발전기 부품이에요. 발전기 부품 공급 및 정비 때문에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은 친환경테마주에 속해요. 태양광 발전 관련주이자 풍력 발전 관련주에 속해요. 혜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사업 분야 중 신재생에너지 소개 페이지가 있어요. 혜인은 자사 홈페이지에 혜인의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에 대해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은 지구 온난화 문제에 따른 국가 에너지 정책 흐름에 발맞추어 신재생에너지 강국 진입을 목표로 태양광 발전 및 Microgrid 발전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이와 더불어 혜인은 자회사인 혜인자원이 희토류 자원 중 하나인 몰리브덴 광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은 희토류 관련주에 속해요. 희토류 관련주 중 몰리브덴 관련주에요. 몰리브덴은 비철금속으로, 스테인레스강 등 고급 철강재 등의 합금용 원료 및 고급 윤활유 등의 원재료로 사용된다고 해요. 그리고 몰리브덴은 광물 특성상 경기변동과 연관성이 있으며, 철강, 자동차 산업의 발전과 수요에 따라 다소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또한, 수요 및 생산에 있어 계절적 영향은 없지만, 광미와 폐석 처리에 따른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희토류 테마주는 미중 갈등, 미중 무역분쟁 등의 영향을 크게 받아요. 반드시 미중 갈등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에요. 보다 정확히 말하면 '자원의 무기화' 영향을 크게 받아요. 중국이 자원의 무기화 전략을 곧잘 사용하기 때문에 중국과 갈등이 발생하면 중국이 희토류 수출제한을 협박 카드로 만지작거리곤 해요.

 

코스피 003010 혜인 주식 매매로 손실을 13원 메꿨어요. 그래도 아직 갈 길이 까마득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