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후기

좀좀이 2019. 8. 14. 07:42
728x90

이번에 마셔본 두유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에요.


무언가 색다른 것을 마셔보고 싶다!


여름이에요. 여름이 되니 음료수를 정말 많이 사서 마시고 있어요. 밖에 나가면 더워서 조금만 걸어도 음료수 생각이 나거든요. 그래서 이런 저런 음료수를 사서 마시고 있어요. 편의점도 아마 여름이 매우 고마울 거에요. 음료수 정말 많이 판매되는 계절이니까요. 목마른 것은 참기 어렵기 때문에 여름에는 편의점에서 음료수 매출이 꽤 좋지 않을까 싶어요. 특별한 이벤트 없어도 사람들이 갈증과 더위 때문에 와서 사서 마시니까요.


저도 마찬가지에요. 여름에는 음료수를 참 많이 사서 마셔요. 음료수는 특히 편의점에서 잘 사먹을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어요. 돈 아끼려고 저렴한 곳에서 사서 들고 다니기에는 뭔가 애매하거든요. 아무리 집에서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만들어 들고 나왔다고 해도 정작 음료수를 마시고 싶을 때에는 미지근해져 있어요. 게다가 음료수는 액체이다보니 무게가 많이 나가요. 걸어다닐 때는 미세한 무게 차이도 시간이 갈 수록 크게 느껴져요. 그래서 음료수만큼은 집에서 챙겨서 나가는 것이 아니라 밖에서 마시고 싶을 때마다 바로 구입해 사서 마시는 편이에요. 음료수를 사서 마시는 동안 편의점 에어컨 바람에 더위도 식히구요.


길을 걷다가 편의점으로 들어갔어요. 당연히 음료수를 사서 마시기 위해서였어요. 편의점에 들어가 음료수가 진열되어 있는 냉장고 앞에 섰어요. 그때 문득 들은 생각이 있었어요.


다른 것도 마시자.


가만히 생각해보니 거의 항상 패트병에 들어 있는 음료만 마셨어요. 다른 것도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헛개수로 뻗어나가던 손을 다시 되돌리고 냉장고 문을 닫았어요. 혹시 다른 것 중 저를 유혹하는 새로운 무언가가 있는지 궁금해졌거든요.


다시 처음부터 편의점 안에 어떤 음료수가 있는지 살펴보기 시작했어요.


'요구르트는 내가 가끔 계속 마셔왔고...우유도 가끔 가다 사서 마시고 있고...'


의외로 저를 유혹하는 것이 안 보였어요. 그래서 다시 패트병에 들어있는 음료수 중 하나를 골라야하나 망설이고 있을 때였어요.


'아, 두유!'


개인적으로 두유를 좋아해요. 그러나 두유를 사서 마셔보지 않은지 꽤 오래되었어요. 왜 두유를 사서 마실 생각이 몇 년간 안 들었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두유를 보며 사서 마셔야겠다는 생각을 안 했어요. 그래서 두유 중 마실만한 것이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어요.


'베지밀 꺼 마셔볼까?'


베지밀 두유가 저를 유혹했어요. 새까만 직육면체 종이곽. 재활용이 안 된다고 어렸을 적 배웠던 직육면체 종이곽에 담긴 두유였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였어요.


얼마 전 콩국수를 맛있게 먹고 왔기 때문에 두유를 마셔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를 골라집었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는 이렇게 생겼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새까만 배경에 하얀 두유가 콸콸 쏟아지고 있어요. 제 머리 속 두유는 누르스름한 빛이었는데 이 포장지에 그려진 그림 속 두유는 흰색이었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영양정보


제가 구입한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는 190ml 짜리였어요. 열량은 130 kcal 이래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원재료


제품명은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에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는 식품 유형상 가공두유에 속하고, 멸균제품에 속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원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원액두유 87% [대두-외국산(미국, 캐나다, 호주 등)], 검은콩추출액 3%(고형분 7%, 검은콩-국산), 설탕, 올리고당, 정제수, 호두 혼합 견과 페이스트 0.7%[땅콩 (호주산) 60%, 아몬드 (미국산) 30%, 호두 (미국산) 7%, 잣], 전분가공품, 탄산칼슘혼합제제(탄산칼귬, 대두다당류),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정제소금, 대두레시틴, 카라기난, 드라이비타민D3(아카시아검, 설탕, 옥수수전분, 중쇄중성지방, 비타민D3, 디엘알파토코페롤), 합성향료(호두향), 천연바닐라추출물


알레르기 유발성분으로는 대두, 땅콩, 호두, 잣이 함유되어 있대요.


베지밀 두유


아몬드와 호두는 어디 있나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맛은 달았어요. 고소한 맛도 잘 느껴졌어요.


두유를 마시는 동안 뭔가 살짝 텁텁한 느낌이 느껴졌어요. 두유 속에 무슨 가루가 들어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대체 아몬드와 호두는 어디 있지?


아몬드 맛도 알고 있고 호두 맛도 알고 있어요. 그런데 아몬드와 호두가 들어가서 특별한 두유맛이 난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아몬드와 호두 모두 각자 특징이 있는 맛이 있는 견과류에요. 그렇지만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 맛 속에서 아몬드와 호두 맛을 찾을 수 없었어요. 제 혀가 둔한 건지 이걸 못 찾아내는 것이 일반적인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무리 노력해도 아몬드와 호두 특유의 맛과 향은 찾아내지 못했어요.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는 달고 고소한 두유이기는 했지만 무언가 개성있는 맛이라기보다는 평범한 두유맛이었어요.


두유를 쪽쪽 빨아마시다 문득 한 가지 생각이 확 떠올랐어요.


여기에 국수 말아먹으면 콩국수 아냐?


정식품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 & 호두 두유에 국수 말아서 콩국수 만들면 왠지 괜찮을 것 같았어요. 소금으로 간만 조금 맞춰주면 나름 그럴싸한 콩국수가 될 것 같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