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외국 관련

아제르바이잔 바쿠 숙소 정보 - Caspian Hostel

좀좀이 2012. 7. 14. 18:15
728x90
아제르바이잔 바쿠는 물가 - 특히 집세와 숙박비가 매우 비싼 곳입니다. 더욱이 론니플래닛 최신판에서 나오듯 저렴한 숙소는 거의 다 없어졌죠.

그래서 바쿠에서 저렴한 숙소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제가 소개하는 이 호스텔은 바쿠에서 가장 저렴하게 머물 수 있는 호스텔이라 보셔도 되요.

Caspian Hostel

itistory-photo-1


내부 사진입니다.

itistory-photo-2


부엌 사진입니다.

itistory-photo-3


화장실 및 세면대 사진입니다.

가격 : 1박 16마나트 / 20달러

연락처
주소 Asef Zeynallı Küçesi 29/10 , İçeri Şeher Bakı
이메일 seyf@box.az
전화 +994 (0) 12 492 19 95

구조
1층, 2층 모두 호스텔인데 보통 2층만 열어놓고 1층은 손님이 많을 때에만 열어놓습니다.

가는 방법
1. 이체리 셰헤르 (İçeri şeher)로 갑니다.
2. 크즈 칼라스 (Qız qalası)로 갑니다.
- 택시 타고 갈 경우 바로 크즈 칼라스 가자고 하면 됩니다. 택시가 이체리 셰헤르 안으로는 못 들어오거든요.
3. 크즈 칼라스 앞에서 메르디안 호텔을 찾아갑니다. (Asef Zeynalli 거리를 따라 갑니다)
3.1. 거리를 따라가다 갈림길이 나오는데 바닷가 쪽으로 가지 말고 이체리 셰헤르 안쪽길로 가세요.
4. 메르디안 호텔 바로 옆 골목이 아니라 그 다음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벽에 낙서처럼 Caspian Hostel이라고 적혀 있는데 그 화살표 쳐진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규칙
1. 11시30분 이후 발코니에서 머물기 금지 (떠들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2. 실내 음주 금지
3. 간단 취사 가능
4. 자정 이후 시끄럽게 떠들지 않기
5. 체크아웃 후 짐 맡기기 불가
6. 예약 후 환불 불가
7. 세탁기 사용 3마나트

추가로
호스텔에서 바쿠 국제공항까지 택시 픽업 서비스 있습니다. 20마나트입니다.

1,2,4 - 일반 가정집이라 이웃집이 일반 가정집입니다
5 - 바쿠에 와서 바쿠 하루 이틀 머물다 다른 곳 (Lahıc, Şeki, 등등) 가는 관광객들, 카자흐스탄 배 기다리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장점
- 가격이 엄청 저렴합니다. 바쿠 시내에서 이 보다 저렴한 숙소 없습니다.
- 조용하고 깨끗합니다
- 바쿠 관광의 중심지인 이체리 셰헤르 - 그 중에서도 처녀의 탑 (크즈 칼라스, Qız qalası) 근처에 있어 바쿠 관광하기 정말 편합니다
- 아브토바그잘(국제,국내 버스터미널), 기차역 가기 매우 편합니다
- 근처에 지하철 İçeri şeher역이 있습니다

단점
- 취사 공간이 협소합니다. 특히 실내 주방은 환기가 잘 되지 않아 거기에서 양파 등 냄새가 심한 것들을 요리할 수 없습니다
- 주인 아주머니께서 영어 조금 하십니다. 잘 하시지는 못 하십니다.
- 홈페이지는 없고, 호스텔 월드 등 사이트에서는 자리가 많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자리가 항상 남아 있고, 겨울에는 손님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예약을 못하셨더라도 그냥 찾아가서 머물 수 있습니다.

예약 후 환불 불가인데 하루마다 하루치 숙박비 내고 머물 수 있습니다. (잘 안 알려져서 손님이 별로 없거든요)

주인 가족들분께서 착하시고 조용하고 항상 미소짓는 사람들 좋아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