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검색엔진 qrobo

좀좀이 2012. 5. 26. 09:37
728x90

인터넷으로 종종 자료를 찾아보는데 구글로 검색하는 것이 결과는 가장 좋지만 한국 자료를 찾을 때에는 불편한 감이 있었다. 한국 자료 검색은 어쨌든 네이버가 가장 나은 결과물을 보여주었지만 이것도 마음에 안 들기는 마찬가지. 특히 sa검색을 쓰는 방법도 있기는 했지만 외국에서 네이버, 다음 등을 쓰는 건 솔직히 부담가는 일이었다.


한국어로 한국 자료 검색시 구글은 결과가 좀 두서없이 나오는 감이 있었고 의외로 DB가 적었고, 네이버는 중복 자료 및 원하는 검색 결과와는 상관 없는 쓸데 없는 자료들 (예를 들면 여행 정보 찾는데 선교 이야기가 왕창 나와버린다든지 국가 개황만 잔뜩 나온다든지)이 많이 나오고 외국에서 사용하기엔 확실히 구글보다 무거웠다. 종량제를 사용하고 제대로 된 모뎀이 아니라 3G 신청한 후 핫스팟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네이버는 이래저래 불편했다. 그 외의 것들은...검색 결과가 확실히 떨어졌다. 그래서 한국에서부터 한국어로 한국어로 된 정보를 찾을 때에는 구글과 네이버를 섞어서 찾았는데 외국 나와서 그렇게 하려니 너무 불편하고 경제적 지출이 동반되었다.


하지만 마땅히 대안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구글과 네이버를 섞어서 찾는 방법으로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큐로보가 괜찮다는 말을 들었다.


큐로보 qrobo http://www.qrobo.com/


사용해보니 꽤 사용할 만 했다. 모바일 버전도 지원되었고, 확실히 네이버보다는 가벼웠다. 검색 결과는 네이버와 비슷한 편. 하지만 네이버보다는 결과가 깔끔했다.


데스크탑 버전보다 더 만족스러운 것은 모바일 버전. 모바일로 검색할 때 확실히 매력적이었다. 검색 결과도 좋고 가벼웠다.


큐로보 모바일 메인 화면

원하는 대로 검색하면 된다.


큐로보에는 한 가지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기 블로그 순위 검색!


아직 PC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빨리 모바일 버전으로도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일단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큐로보 PC버전으로 들어간다. 모바일로 접속시 화면 제일 하단 오른쪽에 있는 'PC버전' 선택.


2. 블로그로 들어간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블로그 등록'과 '내블로그 랭킹'이 보인다. 여기서 먼저 블로그 등록에 들어가 내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등록되어 있다면 내블로그 랭킹에 들어간다.


그 다음에는 별 거 없다. 가입후 사용하라고 하는데 가입하면 된다. 이때 자기 블로그 정보를 적으라는 항복이 있는데 여기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이걸 까먹고 가입하면 개인정보수정에 들어가서 자기 블로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3. 로그인한 상태라면 '내블로그정보'에 들어가서 자기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면 된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확실히 좋다!


한국에서 그냥 써도 매우 조외국에서 느린 인터넷 환경 속에서 가볍고 빠른 검색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한다.


반응형

'일상 여행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 여행 짐 빨리 싸기  (4) 2012.06.01
해외여행과 인터넷 즐겨찾기  (2) 2012.05.28
빨래  (0) 2011.11.06
계절  (0) 2011.05.08
체리필터 - 낭만고양이  (0) 2011.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