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중국 직구 사이트 yoycart 이용 방법

좀좀이 2017. 11. 29. 11:01
728x90

중국에서 물건을 직접 사야할 일이 생겼어요. 정확히는 책을 구입할 것이 있었거든요. 일반적인 중국 서적이 아니다보니 우리나라에서 구하는 방법이라고는 중국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었어요.


'중국이면 결제 잘 될 건가?'


지난해 중국 여행을 갔을 때 느낀 점은 중국의 온라인 거래 시장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들과 꽤 많이 다르다는 점이었어요. 자신들만의 세계를 단단히 구축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위챗 페이. 위챗 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면 중국에서 물건 구입하는 것이 그렇게 편할 수가 없는데, 반대로 이것이 없다면 참 불편하기 그지없었어요. 저는 당시 친구가 중국에서 살고 있었기 때문에 친구가 위챗 페이를 이용하고 있어서 쉽게 여행을 다녔지만요. 중국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크게 활성화된 이유에 대해 제가 읽은 것 중 가장 그럴싸한 내용은 중국이 신용카드 단계를 건너뛰고 바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건너갔기 때문이라는 것이었어요. 실제로 중국에서 신용카드 사용하기는 그리 편해보이지 않았어요.


해외 직구 하는 그 자체는 사실 어렵지 않아요. 예전에는 일일이 외국어를 번역해야 하는 문제가 상당히 컸지만, 이것은 몇 번 해보면 눈치껏 때려맞출 수 있기도 한 문제에요. 게다가 이제 크롬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이 꽤 괜찮기 때문에 번역 기능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해당 외국어를 몰라도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어요. 진짜 문제는 바로 결제. 결제 단계에서 막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제가 구하려는 책을 파는 곳을 인터넷으로 검색해보았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중국 서적이 아니다보니 파는 곳을 찾기 어려웠어요. 그러다 판매하는 곳을 발견했어요. 그곳이 바로 yoycart 사이트였어요.


제가 구하려는 책을 파는 곳이 여기 밖에 없었기 때문에 좋든 싫든 yoycart 에서 주문해야 하는 상황. 일단 사이트가 어떤 곳인지 살펴보았어요. 여기는 우리나라로 치면 옥션 같은 C2C사이트였어요.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yoycart 에서 책 주문을 했고, 책을 잘 받았어요.


중국 직구 사이트인 yoycart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01. yoycart 사이트에 접속해요.


yoycart 주소 : https://www.yoycart.com/


중국 직구 사이트 yoycart 이용 방법


언어는 영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중어 간체를 지원해줘요. 저는 당연히 영어로 선택했어요.


02. 상품 검색


위 사진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에 필요한 물건 이름을 입력하거나, 좌측 카테고리에서 물건을 찾아볼 수 있어요.


저는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위구르어판 구입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위구르어판을 검색했어요.



그러면 이렇게 판매자와 가격이 나와요. 가격은 달러로 나와요.


03. 상품 선택



상품 선택을 하면 주문 수량에 따른 가격, 주문 가능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측을 보면 Seller Details 가 있어요. 여기에서 ID 를 클릭해보면 이 사람이 이 상품 외에 다른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어요.


04. 주문 확정


위 사진에서 Buy it Now 를 눌러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어요.



여기에서 우측 중단에 있는 'Buy Now' 를 누르면 결제 단계로 넘어가요.


05. 결제 단계



여기에서 회원 가입을 해도 되지만, 구글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으로 바로 로그인할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해외 직구할 때는 지메일 계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여기에 배송받을 정보를 하나씩 기입하면 되요. 다 기입했으면 하단 Save 를 눌러줘요.



그러면 이렇게 운송료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사항인 중량이 나와요. 여기에서 우측 하단 continue 버튼을 눌러요.



이제 배송 방법을 선택할 차례. 여기에서 배송료가 나와요. 원하는 배송 방법을 선택한 후 continue 버튼을 클릭해요.



이제 최종 결제 금액이 나와요. 그리고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 창이 나와요. 웨스턴 유니언 결제와 신용카드 결제가 있어요.


여기에서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및 해외 사용 가능한 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해요.


카드 결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떠요.



카드 결제를 하면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을 수 있어요.



결제 완료 이메일을 받았으면 이제 yoycart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요.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My Account' 가 있어요. 거기를 클릭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위 항목에서 자신이 주문한 상품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Unpaid - 미지불 상태 (주문자가 결제 안 했음)

Cancelled - 취소

Paid - 지불

Shipping to warehouse - 판매자가 yoycart 창고로 발송

Arrive at warehouse - yoycart 창고에 도착

Packing - 포장

Prepared for shipment - 선적 준비 완료

Shipped on - 선적 완료


자신이 주문한 상품이 속한 단계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우측에 있는 'View order details' 라 적힌 노란 단추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Shipped on 단계로 넘어갔을 때 View order details 를 눌러보면 운송회사 웹사이트 주소 및 송장 번호가 나와요. 이 송장 번호를 이용해 자신이 주문한 상품의 위치 추적을 할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 우체국 EMS 로 주문했지만 DHL 로 발송되었고, 최종적으로 로젠택배로 받았어요.


저 같은 경우 10월 30일에 주문해서 11월 28일에 물건을 받았어요. 약 한 달 소요되었어요. 단, 저 같은 경우는 중간에 광군제가 끼어있어서 좀 더 지연되었을 수도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