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과 구글 애드센스 연동 방법 (Google 웹로그 분석 어플)

좀좀이 2017. 11. 16. 20:11
728x90

스마트폰에는 어플을 최대한 설치 안 하는 것이 좋아요. 어플을 계속 설치하다보면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지거든요. 하나라도 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통해서 덜 설치하고,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빨리빨리 삭제해주는 것이 스마트폰을 쾌적하게 사용하는 최고의 방법이에요. 무슨 짓을 하더라도 이 기본적인 방법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어요.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어플은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에서 'Google 웹로그 분석'이에요. 구글 애드센스 공식 어플 이름은 'Google 애드센스' 구요. 둘 다 Google LLC 에서 제작한 어플이에요.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하고 나면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요.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해보고 싶어서 구글 애드센스 어플을 설치하기도 하죠. 또한 자신의 블로그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시켜놓았을 경우, 스마트폰에 설치한 Google 웹로그 분석 어플을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통계를 쉽게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시켜놓았다면, 굳이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서 구글 애드센스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굳이 스마트폰에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 설치하고, 구글 애드센스 어플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만 설치해도 충분한 이유는 어플에서는 자세한 통계를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PC로 확인하는 경우라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통계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에드센스 통계를 둘 다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모바일로 통계를 확인하는 것이라면 어차피 둘 다 간략한 통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둘 다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자세한 통계는 컴퓨터에서 확인하고 간략한 통계는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서 한 번에 확인하는 것이지요. 이러면 구글 애드센스 어플은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이번에 다룰 내용은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서 구글 애드센스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 - 즉 둘을 연동시키는 방법이에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해요.


단, 둘을 연동시키기 전에 PC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시켜야 해요. 그 내용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면 볼 수 있어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 및 통계 보는 방법 : http://zomzom.tistory.com/2667


구글 애드센스 어플


이것이 구글 애드센스 어플인데, 설치할 필요가 없어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이에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되요.


이것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 - 정식 명칭은 Google 웹로그 분석이에요.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


먼저 Google 웹로그 분석을 설치한 후, 이 어플을 실행시켜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구글 애널리틱스


여기에서 왼쪽 상단 - 제가 파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해놓은 곳을 터치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이 열려요.


애널리틱스 어플


제가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해놓은 '탐색'을 터치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어요.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 측정항목


이제 아래로 쭉 내려보면 측정항목 중 애드센스 관련 항목이 쭉 나와요.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 구글 애드센스 연동


이 항목에서 자신이 애드센스에서 보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요. 저는 먼저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를 선택했어요.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여기에서 이제 '측정기준'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요.


애드센스 측정 기준


자신이 원하는 측정기준을 선택한 후, 왼쪽 위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서 나간 후, '저장'을 눌러요.


그 다음 맨 처음 이 설정 들어갔던 방법 그대로 (화면 왼쪽 상단 직선 세 개 버튼 터치) 해서 이번에는 '대시보드'에 들어가요.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 - 애드센스 연동


대시보드에 들어가보면 이제 애드센스 관련 통계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서 자신이 애드센스 통계에서 보고 싶은 것을 하나씩 설정해서 저장한 후 대시보드에 들어가면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에서 애드센스 통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여섯 가지 정도 대시보드에 저장해놓으면 스마트폰에 구글 애드센스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만 설치해놓아도 구글 애드센스 통계를 만족스럽게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01. 월(당해)별 애드센스 수익



02.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 날짜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 날짜


03.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날짜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날짜


04.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 날짜


시간 흐름에 따른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 날짜


05. 시간대별 애드센스 페이지 노출수 - 시간



06. 시간대별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시간


시간대별 애드센스 광고 클릭수 - 시간


시간을 선택하면 하루 방문, 클릭수, 수익 총량을 못 보는 대신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몇 시에 주로 접속하고 언제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많이 하는지 볼 수 있어요. 날짜와 시간에 따라 그래프가 다르게 나타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