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밀크티

서울 망원동 카페 소셜 클럽 서울 밀크티

좀좀이 2017. 4. 8. 21:51
728x90

어제 저와 종종 교류하는 liontamer님께서 제보를 하나 해주셨어요.


그것은 서울에서 팩 형태의 밀크티가 유명한 곳 다섯 곳이었어요. 다섯 곳 모두 다른 흔한 인생밀크티니 밀크티 랭킹이니 하는 글 아닐까 하며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붙여넣었어요.


"어? 내가 아는 곳 하나도 없네?"


liontamer님의 정보력에 감탄했어요. 최소한 인터넷상에서 '인생밀크티'라고 돌아다니는 진정성은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거기가 없었어요. 전부 처음 보는 것들이었어요.


이러면 내가 갈 리가 당연히 없지 않지.


저를 위해 특별히 제보해주셨는데 가야죠. 제보해주신 정성에 보답하기 위해 지극정성껏 걸어가면 밀크티를 마시고 오는 게 아니라 편의점 도시락을 마시고 올 것이기 때문에 얌전히 동트면 전철 타고 다녀오기로 했어요.


그래서 정성껏 지하철역 으로 걸어가서 망원동에 있는 소셜 클럽 서울의 밀크티를 마셨어요. 카페 자체도 매우 독특한 곳이었지만 카페 이야기는 나중에 따로 글을 쓰도록 할께요.


소셜 클럽 서울 밀크티는 480ml 와 1000ml 짜리가 있어요. 저는 밀크티를 배부르게 들이킬 것까지는 아니었기 때문에 480ml 로 구입했어요. 480ml 짜리 밀크티의 가격은 6천원이었어요.


소셜 클럽 서울의 밀크티는 이렇게 생겼어요.


소셜 클럽 서울 밀크티


카페에서 마신다고 해도 이렇게 통에 있는 것을 줘요.


밀크티 성분


이렇대요. 영어는 각자 해석합시다.



카페가 매우 독특했기 때문에 괜히 이런 사진 찍어보기. 사진 주제는 부부싸움 한 판 시원하게 하고 사이좋게 깡소주 시원하게 몇 병 원샷 좀 해주신 후 아침에 사이좋게 나누어마시는 밀크티.


저는 이래서 진작에 예술은 포기했어요.


혼자서 사진 찍고 낄낄대며 사진을 찍다가 밀크티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망원동 밀크티


밀크티는 이래요. 색은 평범한 밀크티 색깔.


망리단길 소셜 클럽 서울 밀크티


이 밀크티는 홍차 3종류를 블랜딩해서 만든 거라고 해요. 전체적인 맛은 동원 우바 홍차 밀크티와 살짝 비슷했어요. 딱 마시자마자 '이거 동원우바홍차밀크티다!' 라고 바로 떠올렸어요. 첫 맛은 그것과 매우 비슷했거든요.


그런데 끝맛은 쓴 맛이 아주 살짝 있는 듯 없는 듯 했어요. 쓴맛이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안 느껴지는 것 같기도 했어요. 딱 단정지어서 이것은 쓰다, 쓰지 않다 단정지어서 말하기 매우 어려운 느낌이었어요.


'이거 설마 우바랑 아쌈 섞었나?'


첫 시작은 꽃향기 비슷하니 우바가 들어간 거 같고, 마지막에 씁쓸한 거 닮은 맛을 보니 아쌈이 들어간 거 같았어요. 하지만 저는 우바 홍차도 아쌈 홍차도 마셔본 적이 없어요. 저는 어디까지나 너무나 사랑스러운 립톤만 마셔보았어요. 민트 넣은 립톤, 설탕 넣은 립톤, 레몬 넣은 립톤, 그냥 립톤, 사탕 입에 물고 마시는 립톤 등 립톤만 마셨어요. 이렇게 추측해본 것은 동원우바홍차밀크티와 아마스빈 아쌈밀크티를 마셔보았기 때문에 불과했어요. 저는 우바 홍차가 어떤 맛인지도 아쌈 홍차가 어떤 맛인지도 몰라요. 마셔봤어야 알죠. 제 추측으로는 우바와 아쌈이 들어간 것 같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정말 얼마 안 되는 개인적 추측에 의한 거에요. 진짜 이럴 거라고 믿으면 매우 곤란해요.


이 밀크티는 정말 흥미로운 맛이었어요. 희안하게 절묘한 맛이었어요. 두드러지는 맛이 아무 것도 없는데 또 밍밍하거나 물맛이 나거나 우유맛만 나는 것도 아니었어요. 일단 맛이 다 살아 있었어요. 그런데 또 두드러지거나 딱 튀는 맛이 없었어요. 모든 맛이 아주 사람 간을 보고 있었어요. 그렇다고 해서 이게 또 맛이 없는 것은 아니었어요. 맛은 있는데 튀는 맛도 없고 진한 것도 아니고 일에서 백까지 간보는 느낌이었어요. 밤 늦게 라디오 들으며 놀다가 어머니께 걸리면 혼나니까 방에 불 꺼놓고 몰래 라디오 볼륨 최대한 작게 해서 들을 때 귀에 전해지는 그 자극이었어요.


지금 나랑 밀당하는 거야? 이런 요망한 내숭 100단 불여시 같은 밀크티를 보았나.


정체를 밝혀내고야 말겠다는 오기로 반 통 넘게 홀짝이며 마셨어요. 그러나 결론은 참 내숭100단 불여시 같은 밀크티라는 것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