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한국 먹거리

롯데마트 Choice L 제주 스파클링 한라봉 탄산수

좀좀이 2017. 1. 30. 07:30
728x90

이번에 마셔본 탄산수는 롯데마트에서 판매중인 Choice L 제주 스파클링 한라봉 탄산수에요.


롯데마트 Choice L 제주 스파클링 한라봉 탄산수


이것 용량은 350ml 에요.


한라봉 탄산수


병 옆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롯데마트 한라봉 탄산수 성분


성분을 보면 이 탄산수의 식품 유형은 탄산음료에요. 원재료를 보면 정제수, 탄산가스, 천연 한라봉향이 들어갔어요. 제조원은 (주)제이크리에이션 이라는 회사로 제주시 구좌읍에 있대요. 구좌읍이라 하면 제주시에서 동쪽에 있는 지역이에요.


탄산수 한라봉향


영양성분을 보면 나트륨 7mg 들어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환타 오렌지맛 탄산수.


한라봉향 탄산수라고 해서 매우 기대하고 마셨어요. 그러나 바로 딱 들은 생각이 있었어요. 바로 오렌지맛 환타였어요. 레몬향 탄산수를 마실 때마다 단맛 제거한 사이다라는 생각이 바로 드는 것처럼, 이 탄산수는 마시자마자 그 무수히 많은 오렌지향 탄산음료에서 단 맛을 제거한 맛이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어요.


흥미로운 것은 짠맛에 예민한 사람은 이것을 마시며 조금 짠 맛이 난다고 이야기했다는 것이었어요. 여기에 나트륨 7mg이 들었다는 것을 전혀 알려주지 않았지만 조금 찝찔한 맛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 또한 희안하게 이것을 마시며 살짝 찝질한 맛을 느꼈어요. 아예 맹물맛, 또는 탄산수에서 느껴지는 씁쓸함 뿐인 탄산수는 아니었어요.


오렌지맛 환타는 흔한 맛이고, 여기에서 단 맛이 없다고 생각하면 되는 맛이니 어떤 맛인지 모두 충분히 예상할 수 있을 거에요. 이 탄산수에 대한 반응은 오렌지맛 환타에 대한 호불호와 많이 일치할 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