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경기도 의정부 미군 포함 군인 할인 포스터

좀좀이 2017. 1. 23. 18:31
728x90

경기도 의정부시는 군인의 도시로 유명한 도시였어요. 306보충대가 있을 때만 해도 춘천 102보충대와 함께 남자들 사이에서 유명했었죠. 그래도 102보충대보다는 306보충대를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하는 편이었어요. 102보충대는 전경도 많이 차출하고, 이쪽은 진짜 산악지역 오지, 험지로 갈 확률이 높은 데에 비해 306보충대는 그래도 덜 산악지역으로 가는 편이라서요. 지금도 주말에 의정부 시내 및 전철역으로 가보면 군인들이 많이 보여요.


이와 더불어 의정부 하면 미군이 유명했어요. 미군 부대가 많이 이전하기는 했지만 지금도 미군 부대가 호원동, 가능동 쪽에 있어요.


그래서 새벽에 집 앞을 뛰어서 조깅하는 미군을 가끔 볼 수 있고, 주말이 되면 전철역에서 미군들을 볼 수도 있어요.


며칠 전 친구들이 의정부로 놀러와서 놀고 돌아가는 길에 친구 하나가 외쳤어요.


"야, 여기는 미군 할인도 있다!"

"뭔 소리야? 그냥 군인 할인 아니야?"

"이거 봐봐!"



의정부 살면서 미군들을 여러 번 보기는 했지만 이런 건 또 처음이었어요. 1,2,3 도 이병, 일병, 상병처럼 작대기로 표시해놓아서 아주 군인 대상으로 만든 것이 팍팍 티가 나는데 내용을 보면 이랬어요.


짝대기 하나 - 전 제품 10% 할인

작대기 둘 - 군인 본인만 가능

작대기 셋 - U.S ARMY included


군인 할인을 해준다는 광고 포스터야 여러 번 보았지만, 저렇게 미군 포함 할인이라고 'U.S ARMY included' 라고 미군의 편의를 위해 무려 영어로 같이 적어놓은 광고 포스터는 처음이었어요.


집 앞에서 조깅하며 지나가는 미군들을 보며 '의정부에 미군이 많긴 많구나' 생각을 해본 적은 있었지만, 이렇게 할인 포스터에까지 미군을 언급하는 것을 보니 '의정부'라 하면 미군을 떼어놓고 생각하기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어요.


어쩌면 저 포스터가 의정부다운 포스터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구요. 군인도 많고 미군도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