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

KDB 산업은행 2017년 달력 (벽걸이 달력, 탁상 달력)

좀좀이 2016. 11. 7. 15:00
728x90

제 주거래 은행은 산업은행이에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은행이자 지점도 정말 별로 없는 은행이지만 여기를 이용하는 이유는 제게 필요한 가장 강력한 혜택이 있기 때문이에요.


ATM 수수료 24시간 면제. 이거 정말 엄청나요. 남들 자기 은행 찾아다니고 거래후 이용시간이라 ATM에서 수수료 물 때 저는 지하철역이든 편의점 Nice 든 듣보잡 인출기든 ATM이 보이면 그냥 돈을 인출해요. 산업은행은 수수료가 0원이거든요.


그 외에도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혜택이 이것저것 여러가지 있는데 이건 은행 소개글이 아니니 생략할께요.


산업은행은 가입하러 가는 것이 일이기는 한데, 한 번 가입하면 은행갈 일이 정말 없는 편. 그래서 1년 넘게 산업은행에 갈 일이 정말 없어서 1년 넘게 안 갔는데 이번에 갈 일이 생겼어요.


은행 볼 일을 본 후, 직원분이 먼저 친절하게 2017년 달력을 챙겨드리냐고 물어보아서 달력과 선물을 받아왔어요.


산업은행 선물 봉투


먼저 벽걸이 달력은 이렇게 생겼어요.


KDB 산업은행 벽걸이 달력


달력 속지는 이렇게 생겼어요.


산업은행 벽걸이 달력


탁상 달력은 이렇게 생겼어요.


kdb 산업은행 탁상 달력


달력은 수묵추상화 그림이에요.


은행 탁상달력


그림이 단순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11월 초라 내년 2017년 달력을 받을 거라 전혀 생각도 못 했는데 달력을 받으니 이제 진짜 연말이 코앞이라는 느낌이 확 와닿았어요.


11월초에 내년 달력을 받아오니 뭔가 벌써 내년 준비를 시작한 기분이 들었어요.


아직 연말이 한참 남았는데 내년 달력 글을 쓰니 '즐거운 2017년 맞이하세요!'라고 인사해야 할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