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행기/미분류2016. 7. 29. 15:00

728x90
반응형

숭문당은 의정부에서 나름 오래된 서점 중 하나에요. 의정부 사람들에게 숭문당 아냐고 물어보면 대체로 알아요.


숭문당


의정부역 신세계 백화점에 영풍문고가 들어오면서 여기는 이제 문을 닫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다행히 아직도 계속 영업중이에요.


서점은 2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에는 문학, 잡지 등이 있고, 2층에는 각종 수험서, 문제집 등이 있어요.


한때 의정부에서 학원강사 할 때 가끔 찾아갔던 곳이에요. 왜냐하면 여기 가면 학교별 출판사에 따른 문제집,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대비 올백 문제집을 볼 수 있었거든요. 영풍문고에 비해 각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의 출판사별로 문제집을 확인하기 편리해서 애용했었어요.


영업시간은 연중무휴 아침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라고 해요. 하지만 주말에는 일찍 닫는 것 같았어요. 주말에 숭문당 앞에서 밤늦게 친구를 만나기 위해 갔을 때 문이 닫혀 있던 적도 가끔 있었거든요.



의정부 동부광장 이성계 동상 앞에서 차가 진입할 수 없는 길로 쭉 내려가다보면 왼쪽에 탐앤탐스 커피가 있고, 그 맞은편에 숭문당이 있어요.


숭문당은 사실 그렇게 큰 특색을 가진 서점은 아니에요. 그저 좀 오래되고 의정부에서 잘 알려진 서점이에요. 그래도 요즘 대형 서점 외에 작은 서점들이 많이 없어졌는데 아직까지 남아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의정부 동부광장에서 나름 오래된 서점이니 이쪽에서 만나자고 했을 때 약속장소로 정해도 괜찮아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