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

경전철에서 바라본 의정부 풍경

좀좀이 2016. 5. 18. 19:50
728x90

의정부에 살면서 경전철을 가끔 이용하고 있어요. 비록 경전철이 7호선과 바로 연결되지 않아서 그렇게 많이 타는 편은 아니지만, 의정부 곳곳을 갈 때 경전철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어요. 의정부의 대중교통은 버스와 경전철이라고 보면 될 정도에요. 버스는 동네 곳곳을 다 헤집고 돌아다닌다고 해도 될 정도로 잘 되어 있고, 경전철은 노선이 조금 돌아가는 것 같기는 하지만 의정부 안에서 이동할 때 이용하면 매우 편리하거든요.


의정부에서 대형마트를 갈 때 경전철을 이용하면 롯데마트, 홈플러스를 쉽게 갈 수 있어요. 롯데마트는 어룡역, 홈플러스는 경기북부청사역에서 내리면 되요. 이마트는 민락동에 있는데, 여기는 경전철이 이어지지 않아서 버스를 타고 가야 하구요.


다음 사진들은 의정부 경전철을 타며 창밖을 찍은 사진들이에요.



사진 속 멀리 보이는 큰 건물이 의정부 우편집중국이에요. 외국에서 온 소포 및 우체국 택배를 제때 못 받으면 저기 가서 찾아와야 하지요.



의정부는 하천 산책로가 매우 잘 정비되어 있어요. 단순히 산책로만 잘 정비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하천 산책로에서 하천을 건너가기도 매우 편하게 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잘 정비된 하천 산책로는 의정부의 자랑거리라 생각해요.



사진에서 보이는 큰 건물은 경기북부청사에요. 의정부에서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기로 가야 하지요.



의정부의 하천은 크지는 않지만 이런 저런 하천들이 중량천으로 합류한다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두 하천이 만나는 지점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사진은 흥선역 근처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사진 왼편에 산이 보이고, 그 산 앞에 있는 가장 높은 흰 건물 오른편 회색 건물이 바로 의정부역 옆에 있는 신세계 백화점이에요. 저 건물 10층에 CGV가 있어요.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는 넓은 공터는 미군부대터에요. 과거에는 저기 미군부대가 있었는데, 지금은 미군 부대가 철수하고 공터로 남아 있어요. 이 공터의 일부는 밭으로 사용되고 있지요.


의정부 경전철을 타고 의정부를 둘러보면 의정부의 중심 지역 및 의정부의 특징을 매우 잘 볼 수 있어요. 게다가 종점에서 내릴 필요 없이 한 번 타고 쭉 돌면 되지요. 경전철 노선 자체가 90도 급커브 및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기 때문에 한 번은 재미있게 탈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