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서울특별시 중구 중부시장

좀좀이 2015. 12. 1. 07:30
728x90

서울에는 시장이 여러 곳 있어요. 큰 시장도 있고, 작은 시장도 있고, 유명한 시장도 있고, 동네 시장도 있어요.


이번에 가본 시장은 중구에 위치한 중부시장이랍니다.


중부시장은 동대문에서 그렇게 많이 멀지는 않아요. 가깝다고 하기에는 멀지만, 멀다고 하기에는 가까운 거리에요. 딱 걸어가기엔 먼 느낌이 살짝 있는데, 그렇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에는 또 지나치게 가까운 거리랄까요?



중부시장은 주로 건어물을 판매하는 시장이에요.


중부시장


이쪽에는 숙박업소가 몰려 있어요. 동대문 시장과 거리가 그렇게 먼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우 가까운 편도 아니기 때문에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숙소들이 몰려 있지요. 그러나 제가 갔을 때 여기에 관광객들은 별로 보이지 않았어요.


서울 시장


시장은 잘 정돈되어 있었어요. 특별히 무엇을 사먹거나 할 곳은 아니었어요. 정말 건어물 파는 가게가 대부분인 곳이었어요. 가격은 괜찮은 편이었구요. 그냥 '서울에 이런 시장도 있다' 정도의 시장이었어요. 청량리 시장 같은 큰 특징이 있고 가서 보라고 추천할만한 시장은 아니었어요.


결론적으로 을지로 쪽을 돌아다닐 때 지나가게 된다면 한 번 쯤 구경해볼만한 곳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