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한국2015. 1. 18. 21:51

728x90
반응형

날이 조금 따뜻해졌다 싶었더니 저녁즈음 되자 눈이 펑펑 내리기 시작했어요.


"1월인데 왜 의정부에 눈이 오지?"


어쨌든 눈은 내리고 있었고, 동남아시아 친구들에게 눈 사진을 보여주기 위해 밖으로 나갔어요. 밖에서 돌아다니다 간 곳은 의정부2동 주민센터. 특별히 가려고 해서 간 것은 아니고 그냥 가다보니 그쪽으로 가게 되었어요.



의정부2동 주민센터는 경기도 의정부병원 바로 옆에 있어요. 원래는 앞에 주차장이 있고, 도로는 4차선이었는데, 작년말에 공사를 해서 주차장을 없애고 6차선으로 확장되었죠.



그리고 길이 확장되면서 가운데에 가드레일도 설치되었답니다. 6차선으로 확장되며 의정부병원 바로 앞 신호등은 이제 진짜로 필요한 존재가 되었죠. 의정부 병원 앞 사거리는 원래 신호등이 없었고, 사고가 꽤 자주 나는 곳이었는데 재작년에 신호등이 설치되었어요. 하지만 괜히 차량 통행만 늦춘다는 민원이 들어와서 설치만 하고 며칠 가동하다 가동중단한 후 한참 방치되다 다시 가동되기 시작했지요. 이제는 6차선이니 반드시 있어야하구요. 신호등 가동 이후 교통사고가 크게 줄었답니다.



이것은 의정부병원 근처의 공터. 원래는 미군 기지 땅이었다고 해요.



의정부 경전철은 여기저기 곳곳을 들어가기 때문에 경천철 노선을 쉽게 볼 수 있어요. 경전철 노선이 여기저기 들어가기 때문에 구시가지-시청은 약간 돌아가도록 노선이 짜여져 있답니다.


여기 사람들 말, 그리고 제 경험상 아마 눈이 내일이면 거의 다 녹지 않을까 싶어요. 내릴 때에는 많이 내리기는 하는데 쌓인 채 오래 가지는 않더라구요.


모두 내일 아침 출근길 눈길 및 빙판 조심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좀좀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