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30 3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이번에 마셔본 음료수는 동아오츠카에서 나온 나랑드 사이다에요. "빗썸에서 이벤트 하네?" 요즘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런저런 이벤트를 많이 해요. 잘 찾아보면 돈이 되는 이벤트들이 있어요. 가장 최근에 엄청 시끄러웠던 이벤트로는 비트소닉 거래소의 비트소닉코인 에어드랍 이벤트가 있었어요. 가입하고 인증을 하면 60bsc를 주는데, 이것이 개당 700원까지 오르면서 국민 족발 에어드랍이 되어 버렸어요. 이러자 온갖 사람들이 다 몰려오는 바람에 비트소닉 거래소는 네이버 실검에 올라가고 비트소닉 거래소가 마비되어버렸어요. 비트소닉은 가장 큰 경우였고, 그것 말고도 암호화폐 거래소들 보면 여러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어요. 괜찮은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어요. 빗썸은 누구나 짭짤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커다란 이벤..

문화심리학 - 문화와 또래 : 또래집단에의 노출 및 집단따돌림 문제

- 또래집단은 문화화의 또 다른 결정적 맥락.- 또래가 아동 발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는 문화가 얼마나 빠르게 변하는가에 달려 있음. - 마가렛 미드 : 어린 사람의 사회화에서 또래의 영향이 차이를 보이는 세 가지 유여의 문화를 기술.- 후형성 문화 postfigurative culture : 문화의 변화가 느림. 일차적으로 아동에게 자신의 지식을 전달하는 어른들의 영향으로 사회화됨. 이 경우, 성공적이고 유능한 성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어른이 갖고 있음.- 공형성 문화 cofigurative culture : 문화의 변화가 보다 신속하게 일어남. 어른들이 여전히 아동을 사회화시키기는 하나, 또래들도 상호간에 사회화시키는 것에 있어 보다 큰 역할 담당. 젊은이들은 조언을 구하고 정보를 얻기..

문화심리학 - 확대가족 및 다세대가족

- 확대 가족 : 이모, 고모, 삼촌, 사촌, 조부모 처럼, 부모와 자녀 이외의 구성원들을 포함.- 다세대 가족 : 부모와 자녀에 조부모를 포함하거나, 아니면 자녀와 조부모만을 포함. (조부모가 손주를 양육하는 경우)- 인도 같은 문화에서는 확대가족과 대세대가족의 아동 양육이 문화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 확대가족은 세대를 통해 문화유산을 전달하는 중요한 수단.- 확대가족 구성원은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에 대한 완충장치 제공 가능.- 확대가족 문화에서는 부모 및 친척들의 전체 네트워크가 아동의 문화화에 대한 우선적 맥락이 됨. - 미국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다세대 가족이 꾸준히 증가해왔음.- 2008년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동의 53%, 라틴계 미국인 아동의 52%, 아시아계와 태평양 군도계 미국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