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9 2

블록체인, 암호화폐, ICO 잡지 - 아이씨오크라우드 ICO CROWD KOREA

이번에 리뷰할 잡지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ICO 정보를 다루는 월간 잡지인 아이씨오크라우드에요. 얼마 전, 오픈 예정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체인비 거래소로부터 메일을 받았어요. 메일 내용은 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것이었어요. '왜 나랑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하지?' 솔직히 왜 하필 저인지 이해가 안 되었어요. 제가 블로그에 암호화폐 글을 몇 개 올리기는 했어요. 그 내용은 무슨 암호화폐가 전망이 좋고, 무슨 ICO가 대박을 노려볼만하고, 향후 시세는 어떻고 같은 투자와 관련된 내용이 전혀 아니었어요. 이벤트로 암호화폐 주는 걸 잘 받아먹자는 글이 전부였어요. 이렇게 참여만 하면 암호화폐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는 블로그에 소개해도 아무 부담이 없거든요. 대박 나면 스테이크 먹는 거고, 쪽박 나면..

문화심리학 - 문화에 따른 양육 행동 및 전략

-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상당한 양의 비교문화 연구가 문화에 따른 양육 행동의 차이, 그리고 이러한 차이가 다양한 심리적 구성체에서의 문화 차이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고찰해왔음.- 양육 행동에서 가장 대표적인 문화 차이 중 하나 : 잠자리 배치와 관련.- 미국 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어린 자녀가 밤에 깨지 않고 계속 잠자게 하는 것. 그것도 부모와 분리된 방에서 잠을 자게 하는 것.- 전통적으로 미국인들은 혼자 자는 것이 독립성의 발달을 도와준다는 가정에 근거해 함께 자는 것을 금기시함.- 미국에서 소아과 의사들은 함께 잠자는 것이 아동의 건전하지 않은 부모 의존성을 조장한다고 제안해왔음. 발달 과정에서 아동이 독립성과 자율성을 형성하도록 혼자 자도록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주장. (그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