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8/08 2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북극곰 폴라베어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북극곰 폴라베어에요. "이거 완전 '역전 앞' 같은 거 아냐?" 베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번달에는 어떤 아이스크림이 새로 나왔는지 확인하고 있었어요. 그때 제 눈에 확 들어온 이름이 있었어요. '북극곰 폴라베어'였어요. 사진은 특이할 것이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 바닐라 스카이 아이스크림처럼 하얀색과 하늘색이 섞인 아이스크림이었어요. 거기에 얼핏 보면 껌 같은 커다란 알갱이가 박혀 있는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아이스크림 자체만 놓고 보면 여름철에 나오게 생긴 평범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폴라베어가 북극곰 아닌가?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 아닌가 의심이 들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은 우리나라 토종 아이스크림 회사가 아닌데? 우리나라 베스킨라빈스31은 ..

문헌정보학 - 장서관리론 - 정보 자료 구입 과정 - 단행본, 연속간행물

정보 자료의 구입과정 1. 단행본의 구입과정 01.- 이용자(지역사회의 일반대중, 대학의 교수와 학생, 특정 기관의 구성원)가 추천(희망)한 도서와 사서가 리뷰지, 데이터베이스, 출판목록, 잡지 및 신문의 신간소개 등의 정보원에서 추출한 도서를 대상으로 구입예정도서를 선정. 02.- 선정된 타이틀을 수합하여 구입예정목록 작성.- 이 때 서지사항(저자사항, 서명, 관차, 출판사항 등)이 불분명하거나 누락된 도서는 신간목록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확인해 보완.- 또한 선택기준에 위배되는지를 평가해야 함. 03.- 구입예정목록을 가지고 장서 데이터베이스, OPAC(또는 카드목록), 도서원부, 주문상태에 있는 구입리스트 등에서 중복 내지 복본여부를 조사.- 복본일 경우에는 제외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이용빈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