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3 4

독일 웨팅어 프라이 무알콜 맥주 Oettinger alkoholfrei

이번에 마셔본 맥주는 독일 무알콜 맥주인 웨팅어 프라이 무알콜 맥주에요. 날이 매우 더워졌어요. 이제 밤에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싶은 욕구가 매우 큰 계절이에요. "야, 월드컵 독일전 할 때 독일 무알콜 맥주 글 올리는 거 어때?" 친구가 제게 월드컵 독일전 할 때 독일 무알콜 맥주 글을 올리는 것이 어떻겠냐고 물어보았어요. 친구의 말을 들어보니 왠지 그럴싸해 보였어요. 축구 경기 보면서 맥주와 치킨을 먹는 사람은 많으니까요. 하지만 축구 경기 보면서 무알콜 맥주와 치킨을 먹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의문이었어요. 하지만 모처럼 친구가 저를 생각해서 아이디어를 준 것이었기 때문에 한 번 해보기로 했어요. 어떤 무알콜 맥주를 살까 고민했어요. 독일 무알콜 맥주는 여러 종류가 있었어요. 믿고 마시는 독일제 맥주..

문화심리학 - 문화의 내용 - 객관적 요소와 주관적 요소

- 문화는 의미 시스템이자 정보 시스템.- 그러므로 근본적으로 인간의 삶의 방식이 가지고 있는 많은 측면들을 지칭하는 것에 사용되는 추상적 개념.- 문화의 내용은 개략적으로 객관적 요소와 주관적 요소로 나누어볼 수 있음. 객관적 요소 - 문화의 객관적 요소는 객관적이고 명시적인 물리적 요소들을 포함.- 건축물, 의상, 음식, 예술, 식기 등도 문화를 구성하는 객관적이고 명시적인 물리적 요소임.- 현대 사회에서는 광고, 글, 건축물, 예술, 대중매체, 텔레비전, 음악, 인터넷, 페이스북, 트위터, 레딧 등이 모두 물리적으로 실제하는 중요한 문화적 인공물.- 실제로 최근 한 연구는 수백만 권의 디지털북을 분석 (지금까지 출판된 모든 서적의 대략 4%에 해당)해서 시대에 걸친 문화 성향을 검증.- 어휘, 문법..

문화심리학 - 문화와 인종, 성격, 대중문화

문화와 인종 - 많은 사람들이 인종과 문화를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하고 있기는 하나, 인종이 문화는 아님.- 인종이 갖고 있는 문제 : 인종의 정의를 둘러싼 상당한 논란이 존재한다는 점.- 오늘날 많은 연구자들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대표적인 인종이 존재한다고 제안 - 백인계, 몽골계, 흥깅계.- 그러나 인종의 기원에 관한 과거 연구들은 많게는 37종류 인종을 제안.- 일반인들은 전형적으로 피부색, 머리카락, 다른 신체적 특징을 사용해 인종을 정의.- 그러나 대부분의 형질인류학자들은 전집의 유전자 빈도를 사용.- 인종을 정의하는 것에 어떤 생물학적 특성이나 신체 특성을 사용하든 간에, 인종이란 개념 자체는 과거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불명확함.- 어떤 연구자들은 인종 간의 구분이 임의적인 것이며 기껏해야 ..

정든식품 깨소미 과자

이번에 먹어본 과자는 정든식품 깨소미에요. "과자 하나 사먹어야지." 입이 심심했어요. 뭔가 까득까득 씹어먹고 싶었어요. 일단 마트에 가서 과자를 하나 사와서 먹기로 했어요. 옷을 입고 밖으로 나왔어요. 동네 마트로 갔어요. 동네 마트에는 이런 저런 과자가 쌓여 있었어요. 우리가 매우 잘 아는 과자들도 있었고, 잘 모르는 회사에서 나온 과자들도 있었어요. 왠지 술집에서 기본 안주로 나올 것 같이 생긴 그런 과자들요. 이런 과자들은 동네 마트에 집중적으로 풀려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는 안 보이고 동네 작은 마트에 가야 보이는 과자들이 꼭 있어요. "양 괜찮은 거 없나?" 일단 중요한 것은 식감. 까득까득 씹어먹을 것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푸석거리거나 부드러운 것은 구입할 의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