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2 3

맥도날드 골든 키위 칠러

이번에 마셔본 맥도날드 음료는 2018년 6월 22일 출시된 골든 키위 칠러에요. 아침 일찍 글도 쓰고 책도 볼 겸 해서 카페에 갔어요. 카페에서 글을 쓰고 있는데 카카오톡 메시지 하나가 날아왔어요. "뭐야? 이 아침에..." 어떤 메시지가 왔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맥도날드에서 날아온 메시지였어요. '1955해쉬브라운 세트 업그레이드 무료'라는 글이 보였어요. '에이, 이런 거 필요 없는데.' 맥도날드 안 간 지 꽤 되었어요. 빅맥이 완전 스몰맥 되었다고 느꼈을 때 맘스터치를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한동안 맘스터치만 주구장창 갔어요. 그러다 버거킹에서 너겟광산을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너겟광산 운영 초기에는 안 갔어요. 그러다 우연히 너겟광산 이벤트할 때 버거킹을 갔어요. 그때 버거킹도 좋다는 것을 알았..

서울 홍대 중국식 샤브샤브 훠궈 무한리필 맛집 - 샤오훼이양

정말 정신없이 바빴던 친구가 모처럼 짬이 났어요. 마침 고향에서 다른 친구도 서울로 올라왔기 때문에 같이 한 번 모여서 밥을 먹기로 했어요. 일단 가장 바쁜 친구의 시간에 맞추어 점심을 먹기로 약속을 했어요. 그 다음이 문제였어요. "우리 뭐 먹냐?" 일단 셋이 모여서 점심을 먹기로 했지만, 막상 모여서 무엇을 먹어야할지 결정을 못하고 있었어요. 셋이 의견이 다 달라서 의견충돌 때문에 결정을 못하는 것이 아니었어요. 셋 다 아이디어가 없어서 무엇을 먹을지 정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제가 알고 있던 괜찮은 식당은 고향에서 올라온 친구를 데리고 갔어요. 그나마 만만한 한식부페는 전에 이 바쁜 친구와 같이 갔어요. 진짜로 아이디어 고갈이었어요. 다른 때 같았다면 이런 상황이라면 제가 머리를 쥐어짜서 어디 가자고..

문헌정보학 - 장서관리론 - 정보 자료의 수집업무 - 정보 자료의 유통 경로와 파일 공유, 입수방식

정보 자료의 유통 경로와 파일 공유 (1) 정보자료의 유통경로생산자(개인저자, 단체저자, 편자, 역자 등)->도매상(출판사, 제작사, 인터넷)->중개상(서점, 대행사)->소매점(도서관, 정보센터)->구매자(이용자) 1. 국내자료- 출판사에 발주하는 경우 : 도서관->출판사(발행 및 인쇄)->도서관- 서점 또는 중개상에 발주하는 경우 : 도서관->서점이나 중개상->출판사(발행 및 인쇄)->서점이나 중개상->도서관- 기증자료의 경우 : 도서관->출판사(발행 및 인쇄기관)->도서관- 교환자료의 경우 : 도서관->다른 도서관(발행기관)->도서관 2. 외국자료- 외국 출판사에 발주하는 경우 : 도서관->출판사(발행 및 인쇄)->도서관- 외국 대행사에 발주하는 경우 : 도서관->외국 대행사(서점, 취급업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