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10 3

강원도 춘천시 춘천역 소양로 햄버거 맛집 - 진아하우스

작년 여름, 춘천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가기 위해 깜깜한 밤에 춘천역을 간 적이 있었어요. 춘천역 앞에는 널찍한 공터가 있었어요. 그 공터에서 은하수가 보였어요. 춘천도 엄연한 시인데 은하수가 보인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어요. 그리고 그 다음으로 놀란 것은 밤공기가 한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선선하다는 점이었어요. 의정부에서 춘천에 갔더니 정말로 많이 시원했어요. "춘천역 앞에 공터 뭐야? 거기서 은하수도 보이던데.""거기? 옛날 미군 부대 자리.""진짜?" 춘천 사는 친구에게 춘천역 앞에 있는 드넓은 공터의 정체가 뭐냐고 물어보았어요. 친구는 거기가 원래 미군부대 자리라고 알려주었어요. 춘천 역시 한때 미군이 많이 주둔하던 곳이었어요. 경기도에 의정부가 있다면 강원도에는 춘천이 있어요. 이 둘의 공통점..

관광객 행동론 - 대리 학습 이론의 특징 및 마케팅 전략

대리 학습 이론의 개요 - 관찰은 사회적 상황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관찰 또는 사회적 학습이라는 용어 사용.- 관찰 학습 observational learning : 인간의 사고와 감정 및 행동이 직접적 경험에 의해서 및 간접 경험 - 즉 대리 경험을 관찰함으로써 학습되어진다는 이론.- 따라서 사회 학습은 대리 경험이고, 대리 경험은 관찰에 의한 것이며, 관찰은 모델을 관찰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짐.- 관찰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주의, 암기, 실제 연습, 동기 등 네 가지 조건이 필요.- 학습이 이루어지기 전에 모델에게 주의해야 함.- 관찰을 통해 얻은 정보는 미래에 사용하기 위해 기억하게 됨.- 연습을 통해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행동을 관찰하고 그것을 모델화.- 모델화된 행동은 그것을 실행하고자 하는 ..

관광객 행동론 - 인지주의 학습 이론과 마케팅 전략

-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학습 이론의 공통점 : 피드백의 중요성- 행동주의자는 행동을 수정하기 위해 피드백의 사용을 지지.- 인지주의자는 적절한 정신 기능 수행을 보조하는 매커니즘으로서 긍정적인 피드백의 중요성을 강조. 행동주의 학습 이론과 인지적 학습 이론의 차이점 구분 행동주의 학습 이론 인지주의 학습 이론 인간관 자극(환경)에 수동적으로 반응 기존의 지식을 재조직하는 능동적 존재 학습관 자극과 반응의 결합으로 새로운 행동 그 자체가 학습됨 지식이 학습되고, 지식의 변화가 행동의 변화를 가능하게 함 기본 가정 인간의 행동은 특정한 환경적 자극에 대한 기계적, 수동적 반응 인간은 외부의 반응을 능동적, 적극적으로 지각하고, 해석하고 판단하는 사고 과정을 통해 행동 강화 강화가 반응의 강도를 강하게 함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