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8 4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러브포션31

이번에 먹어본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은 러브 포션 31이이에요. "이거 베스킨라빈스 감당 될 건가?" 2월의 어느 날. 배스킨라빈스31 홈페이지에 접속했다가 깜짝 놀랐어요. 아이스크림 종류가 그새 또 바뀌었어요. "무슨 겨울에 이렇게 아이스크림 종류를 막 바꿔?" 이번 겨울은 정말 많이 추웠어요. 게다가 일주일 정도 한파가 몰아닥친 것이 아니라 꽤 긴 날동안 꾸준히 추웠어요. 당연히 아이스크림이 잘 팔릴 리 없었어요. 배스킨라빈스31이 겨울에 흑자를 내게 된 것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판매하면서부터라고 해요. 하지만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나왔다고 해서 추운 겨울에 차가운 것을 찾도록 사람들의 성향 자체가 바뀐 것은 아니에요.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종류가 바뀐 것이 과격한 무리수 아닌가 하는 생각이 ..

중앙아시아 국경일 - 3월 8일 여성의 날 (위구르어 키릴문자 카드)

"오늘 여성의 날이네?" 새벽에 잠에서 깨어나 날짜를 확인해보니 3월 8일이었어요. 3월 8일. 창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별 거 없는 날이라 여기고 다시 잘까 하며 드러누웠어요. 그러다 우즈베크어로 된 전래동화를 듣고 싶어져서 MP3 파일을 실행시켰어요. 우즈베크어로 된 우즈베크인 전래동화를 듣기 시작하자 우즈베키스탄에서 지낼 때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그제서야 3월 8일이 여성의 날이라는 것이 떠올랐어요. "중앙아시아에서는 여성의 날 나름 크게 기념하는데." 우즈베키스탄에 머무르며 우즈베크어를 공부했던 것이 2012년. 벌써 꽤 예전 일이 되어버렸어요. 3월 8일 여성의 날을 잘 기억하는 이유는 우즈베키스탄 가서 처음 맞이하는 그 나라 기념일이었기 때문이었어요. 여러 국경일과 명절을 보내..

관광객 행동론 - 행동주의 학습 이론과 마케팅 전략

고전적 조건화와 수단적 조건화의 차이점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 수동적 학습자를 전제로 함 능동적 학습자를 전제로 함 조건화 과정은 이미 확립된 자극-반응 관계에 기초 사전의 자극-반응 관계는 불필요. 학습자가 자극에 대한 적절한 반응을 발견하면 그에 기초해 조건화 과정이 형성 행동 전의 자극이 조건화의 결정요인 행동 후의 강화 요인이 조건화의 결정적 요건 무의식적인 반응이 강화되고 학습됨 반응은 의식적으로 (긍정적 보상 때문에) 강화되고 그 결과 학습됨 자극 중심적 조건 반사론 반응(행동) 중심적 조건 반사론 고전적 조건화와 마케팅 전략 01. 자극 제시 순서와 마케팅 전략 - 고전적 조건화 이론에서는 무조건 자극과 조건 자극이 주어지는 순서에 따라 선행적 조건화, 후행적 조건화, 동시 조건화 - ..

관광객 행동론 - 행동주의 학습 이론 - 수단적 조건화 이론

스키너의 스키너 상자 실험 - Skinner 는 동물을 대상으로 동물의 반응을 관찰하고 반응 결과를 통제할 수 있도록 Skinner 상자 고안.- 상자 속 레버를 누르면 세 가지 결과 중 어느 한 가지로 나타날 수 있도록 상황을 만듦.01. 레버를 누르면 먹이가 나오도록 함.02. 상자 내의 약간의 전기가 흐르도록 한 다음 레버를 누르면 전기가 흐르지 않도록 함.03. 처음에는 전기가 흐르지 않다가 레버를 누르면 전기 충격이 옴.- 쥐는 처음에 호기심 또는 우연히 레버를 눌러보다 몇 번의 반복 끝에 어떤 레버를 누르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학습하고 그 후부터는 스스로 레버를 누르거나 또는 절대 누르지 않음.- 스키너 상자 속에서 쥐는 어느 순간 레버를 누르게 되고, 그로 인해 먹이를 획득하면 그때부터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