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2 2

체코 벨코포포빅키 코젤 다크 맥주 Velkopopovicky Kozel Dark

이번에 마셔본 맥주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맥주 중 하나인 체코 벨코포포빅키 코젤 다크 흑맥주에요. 보통 간단히 코젤 맥주라고들 하죠. 이 맥주는 2010년 1월 1일 체코 프라하에서 처음 마셔보았어요. 이 당시 중부 유럽 및 발칸 유럽을 여행중이었고, 연말 즈음해서 체코 프라하의 한인 민박에서 머무르고 있었어요. 연말이라서 카를교 근처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자정 즈음 한인 민박으로 돌아왔어요. 한인 민박에서 신년 파티를 마련해주었어요. 그때 민박집 사장님께서 손님들에게 제공한 맥주 중 코젤 다크가 있었어요. "이거 왜 이렇게 맛있지?" 술을 썩 좋아하지 않는 저였어요. 체코 맥주가 매우 유명해서 체코 여행하는 사람들은 맥주를 꼭 사서 마시지만 저는 술 자체를 썩 좋아하지 않아서 맥주를 맛만 보는 수준이..

관광객 행동론 - 태도의 구성 요소 및 특성

태도 개념 - 자세 또는 신체적 모양을 의미.- 개인이 취하는 신체적인 자세 또는 태도에 따라 사람이 다음에 취할 행동이 무엇인지 추측 가능.- 태도에 관한 연구가 활발해지면서 태도에 대해 다양한 정의가 이루어짐.- 태도는 어떤 심리적인 대상이나 호의적이거나 적대적으로 느끼는 감정, 또는 외적 사물 및 상황에 대한 반응에 영향을 주는 정신적인 상태로 정의되기도 함.- Bettinghaus, Cody : 사물에 대해 느끼는 좋음과 싫음의 감정이라 해서 태도를 호, 불호의 감정으로 정의.- Bem : 사물, 사람, 또는 이슈에 대해 갖는 일반적인거나 지속적인 긍정적, 부정적 감정으로 정의.- 오늘날 태도의 개념은 어떠한 대상에 대해 일관적으로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으로 반응하는 학습 성향의 정의가 가장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