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구매 의사 결정 - EBM 모델에 의하면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은 욕구 인식, 정보 탐색, 대안 평가, 구매, 구매 후 평가 단계를 거침.- 정보가 받아들여지면 대안을 평가하고 구매 의사 결정에 이르는 대안 평가 과정을 거침.- 이 과정에서 평가 기준을 위시한 여러 변수가 상호 작용을 하게 됨. 신념, 태도, 의도가 대안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작용.- 대안 평가 후 관광 소비자는 구매 결정을 하고, 이에 따라 사후 평가 과정을 거침. - 의사 결정 단계별 관광 연구자의 주요 관심 사항01. 욕구 인식- 어떻게 하면 관광객의 욕구 인식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인가- 어떤 요인이 관광객 욕구 유발에 효과적인가- 관광객 개인별 욕구 인식의 차이의 원인은 무엇인가- 욕구 인식의 영향 요소는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