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19 2

서울 함흥냉면 식당 - 동대문 오장동 흥남집

서울 동대문 근처에는 맛집이 여기저기 있어요. 동대문 근처가 상당히 복잡한 곳인만큼 맛집도 많이 있는 편이에요. 동대문은 한국인 유동인구 뿐만 아니라 관광객, 보따리상 유동인구도 많은 편이거든요. 특히 동대문 야시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는 곳이에요. 교통도 상당히 편한 편이구요. 대중교통으로 서울 도심으로의 진입이 매우 좋은 편이고, 그 외에 강남, 건대 등과의 연결성도 좋아요. 그래서 숙박업소도 많고 식당도 많이 있어요. 동대문 근처에 있는 유명한 식당이라면 네팔 식당인 에베레스트, 우즈베키스탄 식당인 사마르칸트, 중국 식당인 동북화과왕이 있어요. 이것들은 모두 동대문 야시장과 관련이 있는 식당들이에요. 그리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오장동으로 가면 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흥남집이..

사회학 - 범죄와 일탈에 관한 기능주의 설명 (뒤르켐, 머턴, 하위문화적 설명)

- 기능주의 이론은 범죄와 일탈을 사회 내에서 구조적 긴장과 도덕적 규제의 부족에서 초래된 결과로 간주.- 사회 내에서 개인과 집단이 지닌 열망이 가능한 보상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욕구와 욕구 충족간 불일치는 일부 사회 성원들에게서 일탈적인 동기로 나타남. 뒤르켐, 머턴 - 범죄와 아노미 - 뒤르켐은 현대 사회에서 전통적인 규범과 기준이 이를 대체하는 새로운 규범과 기준이 없이 약화되었다고 제시.- 주어진 사회 생활 분야에서 행위를 인도하는 분명한 기준이 없을 때 아노미가 존재.-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방향을 잃고, 불안해함 -> 아노미는 자살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요인 중 하나.- 뒤르켐은 범죄와 일탈을 사회적 사실로 간주하고, 범죄와 일탈이 현대 사회에서 불가피하고 필요한 요인이라 믿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