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08 7

GS25 편의점 중화반점 도시락

요 며칠 친구가 제 방에서 놀러와 신세를 졌어요. 친구와 매끼 나가서 밥을 먹다보니 돈을 많이 썼어요. 그러다 친구가 어제 일이 있다고 며칠간 다른 지방에 다녀오겠다고 했어요. '돈 좀 아껴야겠다.' 모처럼 제 자취방으로 놀러온 친구와 놀다보니 지출이 커서 절약해야 했어요. 친구에게 돈 없으니 나는 굶겠다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게다가 구입해야 할 책이 있어서 책까지 샀더니 확실히 앞으로 돈을 많이 절약해야겠다는 다짐을 굳게 하게 되었어요. '저녁은 편의점 도시락이나 먹을까.' 광화문 교보문고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 집에 돌아가서 라면을 끓여먹을까 하다가 편의점 도시락을 한 달 넘게 안 먹은 것이 떠올랐어요. 그래서 편의점 가서 도시락이나 하나 먹고 집으로 들어가기로 했어요. GS25 편의..

문헌정보학 - 장서관리론 - 자료 선택 이론 : 자료선택론의 결정요인

자료의 정보가치나 이용자의 관심과 요구 -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도서관 목적과 더불어 선택의 당위를 결정하는 형식논리적 요인선택자와 광범위한 환경풍토 - 그 실현을 방해하는 현실적 요인 (1) 도서관의 목적- 자료선택은 궁극적으로 도서관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는 행위이므로 그 목적을 최고로 실현하는 선택이 바로 합목적적 선택.- 그러나 지금까지 관종을 불문하고 자주 채택되어 왔던 교육, 연구, 정보, 문화, 오락, 보존 등의 목적은 특정 시대나 사회를 지배하는 가치 체계에 의하여 개념과 우선순위가 바뀌어 왔으며, 선택론의 형성과 실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중요한 결정요인. (2) 이용대상자- 도서관의 목적을 결정하는 것에 있어서 기본적 요소가 되는 이용자는 정보자료에 대한 요..

맘스터치 어니언 치즈 감자

친구와 포천에 가서 점심 겸 저녁을 먹은 후 의정부 시내를 돌아다녔어요. 돌아다니다보니 다시 출출해졌어요. 마침 맘스터치가 보였어요. 생각해보니 맘스터치를 안 먹은지도 꽤 되었어요. 맘스터치라면 가성비 좋고 맛도 꽤 괜찮은 곳이라 가볍게 야식 조금 일찍 먹는 셈치고 들어가서 햄버거나 먹자고 했어요. 친구도 그러자고 했어요. 그래서 맘스터치 안으로 들어갔어요. 맘스터치에서 제가 거의 항상 주문해서 먹는 햄버거는 싸이버거에요. 싸이버거가 가장 가성비가 좋고 맛도 괜찮아서요. 싸이버거 세트를 주문한 후 자리를 잡고 앉아서 보니 세트 메뉴를 주문한 후 1000원을 추가하면 감자튀김을 어니언 치즈 감자 또는 치즈 감자로 변경 가능하다는 광고문을 보았어요. 맘스터치 어니언 치즈 감자 가격은 2500원이에요. 이왕 ..

경기도 화성 동탄 신도시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동탄스타점

경기도 화성시 자체는 그렇게 번화한 곳이 아닐 거에요. 지도를 보면 화성시는 번화한 곳일 수가 없었어요. 왜냐하면 면적 대부분을 군이 차지하고 있거든요. 군 단위에 24시간 카페가 있는 경우는 수도권에서 보지 못했어요. 만약 군 단위까지 24시간 카페가 있다면 포천, 양주 등에도 24시간 카페가 하나쯤은 있었겠죠. 그러나 수도권에서 군 단위에 24시간 카페가 있는 곳은 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화성시에는 동탄신도시가 있지! 동탄신도시를 들어본 적이 있어요. 지금까지 동탄신도시가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줄 몰랐어요. 이것은 느낌상 서해안 어디엔가 있을 것 같았어요. 서해안에 청라, 송도 등이 있으니 거기에 붙어있는 어디인가 했어요. 그런데 지도를 보니 아니었어요. 동탄신도시는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지역이었고,..

도시지리학 - 세계도시 계층

- 초국적 및 다국적 기업은 여러 면에서 단일 국가 내 활동에서 벗어나 산업 생산, 서비스 제공, 분배의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 세계도시 world city 는 다국적 기업의 경영 본부가 위치한 장소.- 거대 기업의 본부는 세계적 운영의 통제 및 조정 기능 수행.- 선별된 세계 도시에 집중된 정보 통신에 의해 다국적 기업은 넓은 금융서비스 망, 광고, 마케팅, 법률 지원, 가상 공간 유지 및 지원 등의 생산자 서비스 이용.- 일부 세계 도시는 현대 세계 경제가 가동되고 운영되는 결절지. 세계도시 계층 - 프리드먼 John Friedmann : 세계도시 입지에 대해 세계도시 가설 World city hypothesis 주장.- 세계도시 가설은 노동의 신국제분업화 new international divi..

사회심리학 - 상관연구 - 서베이 연구 (여론 조사)

- 사회적 지위나 건강을 측정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대표성을 갖고 있는 표본을 조사하는 방법이 있음.- 서베이 연구가 전체 모집단을 기술하는 것으 ㄹ원한다면 연구자들은 무작위 표집을 통해 집단의 대표성을 확보.- 이 같은 절차를 통해, 어떤 하위 집단 사람들이 전집을 대표할 수 있는 정도로 조사에 반영될 수 있음. 무작위 표집 random sample : 연구의 대상이 되는 전집의 개개인이 표본에 포함될 기회가 동등한 서베이 절차 - 1200명을 무작위로 표집하면 3% 오차 한계에 95% 신뢰도를 갖고 전집을 기술할 수 있음.- 여론조사는 엄밀히 말해 투표를 예측하는 것은 아님. 여론 조사는 오직 그들이 조사한 시점의 여론을 기술하는 것 뿐. - 서베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잠재적인 편향의 영향력 4가지 -..

엔제리너스 커피 angel-in-snow 초코 로아커 웨하스 스노우

24시간 카페를 찾아다니다 엔제리너스 커피를 갔어요. 엔제리너스 커피의 특징은 24시간 카페 등록이 참 안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분명히 24시간 영업 잘 하고 있는데 홈페이지, 네이버 지도 같은 곳에 영업 시간이 24시간이 아니라고 나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서 제가 검색해서 찾아낸 24시간보다 더 많은 24시간 카페가 있을 거라 추측할 때 그 근거 중 하나가 바로 엔제리너스 커피 때문이에요. 여기는 24시간 영업한다고 간판 걸고 24시간 영업 잘 하고 있는데 24시간 영업하는 곳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곳들이 몇 곳 있거든요. 당연히 그렇게 누락된 곳이 몇 곳인지 저도 몰라요. 제가 발견한 곳은 일단 두 곳이에요. 엔제리너스 커피에 들어가자마자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며 메뉴를 살펴보았어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