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18 5

도시지리학 -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도시의 등장과 도시 입지의 변화, 산업 도시 요소

- 상업도시는 새로운 종류의 경제를 촉진시켰고, 유럽 전역에서 보다 자본주의적 체계로 변화하는 것에 앞서 있었으나, 이 도시들은 여전히 그렇게 규모가 큰 편은 아니었음.- 가장 큰 도시조차 그 규모는 제한되었고 다른 세계 지역 제국 도시와는 비교될 수 없었음.- 광먼위하게 도시화되어 가는 사회와 거대한 제국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 규모가 커지는 도시의 경우 도시의 경제적 기반이 변해야 함.- 전통적인 도시는 주로 획득에 의존. 번창한 수공예 산업에도 불구하고 중세 자본주의 도시는 주로 농산품의 교환에 의존. 도시는 그 도시를 지지하는 인구와 더불어 종교 및 정치적 엘리트를 포함하고, 그 다음 상인과 장인 계급을 수용. 그러나 이 직업들은 많은 수의 사람들을 필요로 하지 않았음.- 중세 시대에 제조업의 발..

경기도 부천시 부천대학교 24시간 카페 - 카페베네 부천역점

경기도 부천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닐 계획을 세울 때였어요. 세 곳을 가기로 계획을 짜놓았어요. 그곳은 바로 상동역 커피룽가, 신중동역 투더디퍼런트 부천중동점, 부천역 카페드롭탑 부천역점이었어요. 이렇게 세 곳 돌아다닐 생각이었어요. 24시간 카페를 가러 돌아다닐 때 보통 3곳을 돌아볼 생각을 하고 나가거든요. 아무리 밤이 길다 하더라도 자정 즈음 출발하기 때문에 세 곳 돌아다니면 어둠이 끝났어요. 카페 세 곳 거리가 가까우면 그래도 시간적 여유가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세 곳 돌아다니는 것도 꽤 빠듯해요. 저는 출발이 일단 의정부니까요. 그리고 심야 시각 카페 영업 모습을 보려면 일단 자정은 무조건 넘겨야 하구요. 오히려 늦을 수록 좋아요. 카페들 중 새벽 2시~3시까지 운영하는 곳도 있거..

사회학 - 서양 선진 사회의 가족 변화 : 아버지 부재 가족, 여성의 출산 기피

- 별거 또는 이혼의 결과로, 자녀들과의 빈번하지 않은 접촉 아니면 전혀 아버지를 접할 기회를 잃어버린 경우. - 사회학자나 논평가들은 증가하는 범죄부터 아동 보호를 위한 복지 비용의 상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사회 문제 원인 제공자로서 '아버지 부재' 가족 비율이 증가하는 현실에 주목.- 일부 학자들은 아동들이 실제 몸담고 있는 환경에서 성인들과 상호작용하면서 교섭하고, 협동하고 타협하는 과정에 끊임없이 노출되지 않는 한 사회 조직의 효율적인 구성원이 결코 될 수 없다고 주장.- 이 주장에 의하면, 아버지 부재 환경에서 성장한 소년들은 본인들 스스로가 성공적인 부모가 되려고 몸부림칠 것이라는 것. - 프란시스 후쿠야마는 조금 다른 각도에서 접근.- 여성 취업 증가 현상이 가정의 거대한 붕괴의 원인..

할리스커피 밀크티 할라치노

할리스커피에 밀크티 종류가 밀크티 라떼로 끝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버린 이상, 밀크티 관련된 것을 다 마셔보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할리스커피에 있는 밀크티 관련 음료로는 밀크티 라떼, 밀크티 크림 라떼, 그리고 밀크티 할라치노가 있어요. 이 중 밀크티 라떼와 밀크티 크림 라떼까지는 마셔보았으니 이제 마셔야 할 것은 밀크티 할라치노였어요. 이걸 진작에 마셨어야 했는데... 할라치노는 차가운 음료에요. 할리스 커피에서 인기 좋은 메뉴이기는 하지만 할라치노 자체가 차가운 음료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어요. 뜨거운 할라치노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여름에 인기 참 좋을 음료이고, 더울 때 마셔야 맛있는 음료에요. 물론 겨울에 카페에서 난방을 잘 해주니 따스한 카페 안에서 차가운 할라치노를 마시는 것도 좋기야 할 ..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 아몬드 봉봉쇼

정말 오랜만에 나뚜루팝에 갔어요. 나뚜루팝은 2017년 봄에 잠깐 가본 이후 안 갔어요. 올해 초에 먹었던 로열 얼그레이와 자스민을 뛰어넘을만한 아이스크림이 있을 것 같지 않았거든요. 나뚜루팝 아이스크림은 지금까지 총 여덟 종류 먹어보았어요. 즉 그 여덟 종류 중 나머지 여섯 종류는 로열 얼그레이, 자스민만큼 강렬한 인상을 주지 못했어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에 비해 맛이 묽고, 향이 뭔가 껌을 뒤져보면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도 받았구요. 나뚜루팝에 간 이유는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만 참 많이 먹었기 때문이었어요. 그리고 나뚜루팝 아이스크림은 또 그 나름의 맛과 특징이 있구요. 호불호가 극심히 갈리게 생긴 것을 골라내면 무난하게 맛있는 것이 나뚜루팝 아이스크림의 특징 같아요. 아직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