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15 4

경기도 수원시 파키스탄 이슬람 문화 - 알마디나 모스크

구글 검색을 통해 우리나라 다음,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는 모스크를 추가로 더 찾아내었어요. 의정부와 수원에도 모스크가 있다는 사실은 구글 검색을 통해서 알아낸 것이었어요. 다음과 네이버 검색으로는 나오지 않더라구요. 다음 지도에서는 이제 의정부, 수원의 모스크도 나와요. 이제 등록이 되었더라구요. 그러나 제가 모스크를 찾아다닐 때에는 없었어요. 의정부에서 모스크 두 곳을 가본 2017년 10월 26일. 의정부 모스크 두 곳으로 만족하지 못한 이유는 바로 수원에 모스크가 있기 때문이었어요. 수원도 분명히 모스크가 있어야할 곳. 왜냐하면 수원도 외국인 노동자가 많으니까요. 없는 것이 오히려 이상할 동네였어요. 다음, 네이버 검색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구글에서 영어로 검색해보니 수원에 모스크 한 곳이..

할리스커피 리얼 벨지안 카페 모카

"오늘은 할리스커피에서 뭐 마시지?"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니기 위해 집에서 나왔어요. 이번에 간 곳은 할리스 커피. 할리스 커피는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닌다면 필연적으로 많이 갈 수 밖에 없는 프랜차이즈 카페 중 하나에요. 이렇게 할리스 커피를 자주 가게 되다보니 메뉴도 하나씩 먹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 24시간 카페를 돌아다닐 때에는 항상 아메리카노를 마셨어요. 그때만 해도 이렇게 할리스커피를 많이 갈 줄 몰랐거든요. 그러다 이제서야 갈 때마다 한 번 다른 것을 마셔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것을 마실지 메뉴를 바라보았어요. 커피가 아닌 것을 마실까 하고 메뉴를 보니 고구마 라떼가 보였어요. 솔직히 고구마 라떼를 마시고 싶었어요. 고구마가 구황작물이라 먹으면 속이 참 든든해지는 느..

경기도 부천시 부천역 로데오거리 24시간 카페 - 카페드롭탑 부천역점

새벽 4시 37분. 24시간 카페에서 나왔어요. 다음에 가야할 24시간 카페인 카페드롭탑 부천역점을 갈 때가 되었거든요. 부천 중동 번화가에서 나왔어요. 다시 부천중동 롯데백화점으로 갔어요. 롯데백화점 옆 큰 길로 쭉 가다가 왼쪽으로 한 번 방향을 틀어서 다시 직진하면 다음 목적지로 갈 수 있었거든요. 한밤중에 다닐 때에는 조금 멀리 가더라도 길을 단순하게, 그리고 큰길로 다니는 것이 훨씬 나아요. 특히 지금 24시간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는 한밤중 시간 제한이 있을 때에는요. 괜히 더 가까운 거리로 가겠다고 모르는데 좁은 길로 들어가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아요. 일단 시간적인 면에서 길 찾느라 신경쓰여서 빨리 걸을 수가 없어요. 큰 길로 나오자 큰 빌딩들이 보였어요. "우와, 내 폰카 사진 그럴 듯 하게..

경기도 수원 광교 월드스퀘어 서점 - 교보문고 광교센터

경기도 수원 광교에 갈 일이 있었어요. 광교 신도시는 처음 가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간 김에 그쪽을 조금 둘러보고 돌아오기로 했어요. 확실히 건물들이 높고 새로 지은 건물이 많이 보였어요. '신도시'라는 말과 어울리는 모습이었어요. 길도 넓고 깨끗했구요. 이쪽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항시 있는지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사실 광교 신도시에 대해서는 잘 모르거든요. 이름만 몇 번 들어봤어요. 뉴스로 접했을 거에요. 광교 신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을 아직 한 명도 모르니까요. 신도시가 몇 곳 생겼는데 그 중 하나가 광교 신도시라는 것 정도만 알아요. "여기는 서점 같은 거 없을 건가?" 그러나 큰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제가 광교에 갔을 때는 일요일이었거든요. 설령 서점이 있다고 해도 일요일에 문을 연 서점을 발견..

여행-한국 2017.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