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5 5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2장 16화

추워서 잠에서 깨어났다. 아직까지도 이고는 화로를 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 지금 이 정도면 옷을 두껍게 껴입으면 견딜만 하다고 한다. 이게 뭐가 견딜만한 기온이야? 자다가 얼어죽는줄 알았구만. 전에 켈라자야와 라키사를 서점에서 재웠을 때도 밤공기가 차가워서 넷이서 한 방에서 잤잖아. 이제 화로에 불을 때도 될 것 같은데 이고는 화로에 불을 지필 생각을 하지 않는다. 역시 추위는 너무 싫어. 루즈카랑 블랑쉬블르는 따스한 방에서 자고 있겠지? 더운 건 다 똑같지만 추운 건 돈 없으면 더 춥다. 지난해에는 집에서 지냈기 때문에 겨울에 서럽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다. 한겨울에 정말 잘 사는 애들 집에 놀러갔을 때 그 집이 유독 따스하다고 느꼈을 뿐이지. 그런데 올해는 벌써부터 다르다. 돈 아껴야한다고 불을 지..

GS25 편의점 돔베고기 도시락

오랜만에 편의점으로 도시락을 먹으러 갔어요. 마지막으로 먹었던 것이 9월 초였으니 한 달이 넘었거든요. 요즘은 편의점 도시락을 별로 먹지 않고 있어요. 왜냐하면 어정쩡하게 배고픈 시간에 돌아다니는 일이 별로 없거든요. 밥을 아예 먹고 나가든가, 아예 목적이 밥을 먹으러 나가는 것이든가 해서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가볍게 때울 일이 별로 없어요. '혹시 GS25 돔베고기 도시락 있을 건가?' GS25 에서 편의점 도시락 신제품으로 돔베고기 도시락을 내놓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고향이 제주도이기는 하지만 '돔베고기'라고 딱 찍어서 고기를 먹어본 적은 없어요. 아마 먹어보기는 했을 거에요. 단지 그게 '돔베고기'라는 것을 모르고 먹었을 뿐이겠죠. 어렸을 적 친구집 가서 돼지고기 수육을 먹었던 적은 있으니까..

계몽사 학습그림사회 4권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계몽사 학습그림사회 4권은 서아시아, 북아프리카랍니다. 표지는 이집트 아부 심벨 사원 사진이에요. 이 책에서 가장 많은 분량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가 바로 이집트에요. 다루는 지역이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이니 이집트 유적 사진이 올라와 있는 것이 이상하지 않아요.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송유관 같은 것이 표지에 있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았겠지만요. 오른쪽 아래를 보면 승태가 열심히 조각을 하고 있어요. 목차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 고대 문명의 발상지아프가니스탄이란터키키프로스이라크 분쟁 속의 가나안시리아레바논이스라엘요르단 낙원을 꿈꾸는 산유국사우디아라비아쿠웨이트예멘, 남예멘바레인아랍에미리트, 오만, 카타르 이슬람 문화의 북아프리카이집트수단튀니지알제리모로코리비아 오늘날 유럽으로 분류하는 터키와 키프로스가 ..

질적 연구 방법 - 근거이론 연구 : 정의, 연구 유형, 연구 절차

- 근거이론 연구 Grounded Theory Research 의 목적은 기술 수준을 넘어서 과정 또는 행동이나 상호작용에 대한 추상적, 분석적 구조인 이론을 생성하거나 발견하고자 하는 것.- 연구참여자들은 모두 이러한 과정을 경험해 왔고, 이론의 개발은 실천을 설명하는 것을 돕거나 후속 연구를 위한 틀 제공 가능.- 핵심 아이디어는 이 이론 개발이 '규격품이어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경험해 온 연구참여자들로부터 나온 자료에서 창출되었거나 그 자료에 '근거하고' 있다는 점.- 따라서 근거 이론은 연구자가 많은 수의 참여자들의 관점에 의해 형성된 과정, 행동, 상호작용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이론)을 창출하는 질적 연구 설계.- 근거이론은 개인들로부터 수집한 자료에 근거한 상호 관련된 정보 범주들을..

사회지리학 - 페미니스트 지리학

페미니스트 지리학의 세 가지 갈래 초점이 되는 주제 이론적 영향 지리학적 초점 여성의 지리학 젠더 불평등의 효과에 대한 기술 복지 지리학, 자유주의 페미니즘 거리의 제약과 공간적 분리 사회주의적 페미니스트 지리학 불평등과 자본주의와 가부장제 간의 관계에 대한 설명 마르크시즘, 사회주의 페미니즘 공간적 분리, 젠더적 장소, 국지성 차이의 페미니스트 지리학 젠더적, 이성애적(성적) 정체성의 구성; 여성들 간의 차이; 젠더와 자연의 구성; 이질적 가부장제와 지정학 문화이론, 탈구조주의적, 탈식민주의적, 정신분석적 이론, 유색 피부의 여성, 레즈비언 여성, 게이 남성, '개발도상국' 출신 여성에 대한 기술 신체에 대한 미시지리; 유동적 정체성, 거리와 분리의 저장소; 상상의 지리학; 식민주의와 탈식민주의;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