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3 5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마법사의 할로윈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을 쭈루룩 먹어보기 시작할 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아이스크림이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저건 정말 먹어보고 싶어!" 아이스크림 설명이 '초콜릿과 민트향 아이스크림속에 마법같은 팝핑캔디가 톡톡!'이라고 되어 있었어요. 팝핑캔디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저 아이스크림은 반드시 먹어야겠다고 다짐했어요. 그러나 배스킨라빈스31 매장에 없었어요. 이름만 보아도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이름에 '할로윈'이 들어가 있었거든요. 즉, 이 아이스크림은 할로윈이 있을 때 등장한 아이스크림이고, 이후 단종된 아이스크림이었어요. 이 당시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에 아이스크림 종류가 50종이 넘게 나오고 있었어요. 매장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종류가 28~32개인 것을 생각하면 이..

질적 연구 방법 - 현상학적 연구 : 정의, 연구 유형, 연구 절차

- 현상학적 연구 Phenomenological Research 는 하나의 개념이나 현상 the phenomenon 에 대한 여러 개인들의 체험적 의미를 기술.- 현상학자들은 모든 연구 참여자들이 현상을 경험하면서 공통적으로 갖게 된 것을 기술하는 것에 초점을 둠.- 현상학의 기본적인 목적은 현상에 대한 개인의 경험들을 보편적 본질에 대한 기술로 축소하는 것.-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질적 연구자들은 현상을 확인.- 이 인간 경험은 불면증, 남겨지는 것, 분노, 애도 같은 현상이 될 수 있음.- 이어서 연구자는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로부터 자료를 수집, 모든 개인들에게 나타나는 경험의 본질에 대한 복합적 기술 전개.- 이러한 기술은 그들이 경험한 '어떤 것'과 그들이 그것을 '어떻게' 경험했는가로 ..

도시지리학 - 고대 도시의 발달과 초기 경제 - 수메르, 이집트, 인더스, 중국

- 고대 도시는 상당히 다양하며, 도시 형태도 다양함.- 어떤 도시는 계획적이었고, 어떤 도시는 중심의 위치로부터 비롯되었으며, 일부 도시는 방어 시설을 잘 갖춘 곳에 형성되었으나, 일부는 성벽 없이 존속.- 그러나 도시는 공통의 기능을 갖고 있었음. 이 점은 전통적인 도시 - 즉, 중세 말 유럽의 상업자본주의의 출현에 앞선 전통적인 도시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함. - 고대 도시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공유.01. 도시들의 존재는 (일반적으로 강제적인) 배후 지역에서의 물품 획득에 달려 있었음. 획득의 매커니즘은 세금이나 조공일 수 있으나, 대개 의무적 관계. 교역은 확실히 존재했으나 그렇게 중요하지 않았으며 도시의 경제적 기반이 되지는 못했음.02. 보통 종교적으로 엘리트 계급이 그 도시들에서 중심이 됨..

사회지리학 - 인종차별주의와 배제, 백인성과 공간의 관계

- 주거지 격리에 초점을 맞춘 사회지리학의 일부 연구에서는 공간적, 사회적 패턴에 반영된 동화는 좋은 것이라는 무언의 가설이 존재해왔음.- '통합'은 소수 집단이 그들의 문화적 특성을 간직하면서 주류 사회로 완전히 참여하는 상황을 지칭.- '동화'는 주류 사회의 제도에 대한 완전한 참여와 문화적 유형 및 결혼 관계의 변화 등을 통해 '차이'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 민족적 정체성이 여전히 강하고, 일부는 장기적인 차별 과정을 통해 더욱 강화되었다고 주장되는 만큼, 대부분의 소수 민족 집단은 유럽 사회에 동화되지 않음.- 사실상 '동화'라는 목표가 바람직한지는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차이가 사라지거나 버려져야 할 것이 아니라 권장되어야 할 것이라 주장.- 목표로서 동화는 백인 다수 집단의 협..

계몽사 학습그림사회 3권 남아시아

계몽사 학습그림사회 3권은 남아시아랍니다. 표지는 인도 전통 악기를 연주하고 있는 여자 사진이에요. 남아시아라 해서 갠지스강이나 모헨조다로가 표지 사진으로 나와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남아시아에 대한 환상과 달리 꽤 평범한 사진이 표지 사진으로 사용되었어요. 표지 사진을 보면 꽤 의외라는 생각이 들어요. 목차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어요. 갠지스 강의 신비인도 인도양에 피는 꽃스리랑카몰디브 이슬람 교가 낳은 나라파키스탄방글라데시 히말라야의 분지 국가네팔부탄 지정학적 분류로 볼 때, 오늘날 분류와 약간 다른 점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남아시아편에 아프가니스탄이 없다는 점이지요. 아프가니스탄은 이 다음 권에 들어가요. 만약 이 책이 요즘 출판되었다면 아프가니스탄이 남아시아에 들어갔을 지는 솔직히 의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