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1 2

관광지리학 - 관광 개발과 기업의 역할

- 관광 산업에서의 기업의 역할은 크게 주목받지 못해왔음.-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최근 연구에서 지역 기업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됨에 따라 점진적으로 변화중.- 연구자들은 다국적 기업을 통한 대도시 통제를 강조하면서 지역적인 기업 활동을 무시했다고 보는 시선도 있음. - 런드그렌 : 관광기반 기업이 카리브해 지여겡서 호텔 발달형태와 연계된다는 것을 검증.- 섬 지역을 사례로 호텔 음식의 수요와 공급에 기초를 둔 3단계 모형 제작.1단계 (초기단계) : 호텔은 지역 배후지와 연계가 없으며 주요 물품을 외국에서 수입.2단계 (중간단계) : 농산물의 경우 수요 예측을 통해 식량 생산을 시작하고, 농산물 도매시장이 형성됨.3단계 (발전단계) : 배후지역에 독립업체 및 협력업체 등장.- 런드그렌이 제기한 모형..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정왕역, 오이도 24시간 카페 - 탐앤탐스 정왕점 (새벽3시~7시 휴점)

안양시에 있는 24시간 카페 세 곳을 돌았어요. 급히 두 곳을 돌고 나온 것에는 이유가 있었어요. 시흥에도 24시간 카페가 있대! 그동안 4호선 하행선 가장 마지막에 있는 24시간 카페는 안산에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검색해보니 무려 '시흥시'에도 24시간 카페가 있다고 나와 있었어요. 이거 내일 갈까? 진지하게 고민되었어요. 시흥시에 있는 24시간 카페에 가서 밤을 새고 의정부로 돌아올까? 아니면 오늘 갔다와? 시흥이면 안양에서 멀지 않은데? 안양에서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면 시흥에 있는 24시간 카페도 가볼 수 있었어요. 안산에는 제가 못 가본 24시간 카페가 아직 남아 있었어요. 문제는 안산과 시흥이 가깝지 않다는 것. 시흥시에 있는 24시간 카페는 정왕동에 있었어요. 4호선 전철역 정왕역이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