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21 3

교대역 카페 르미엘 커피 교대점 - 로얄 밀크티

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르미엘 커피의 로얄 밀크티에요. 르미엘 커피는 교대역 및 서초역에서 유일한 24시간 카페에요. 이 밀크티를 마신 이유는 당연해요. 24시간 카페를 찾아 르미엘 커피를 갔고, 처음 가는 카페라 밀크티가 있나 살펴보았는데 로얄밀크티가 있었어요. 이러면 당연히 밀크티 주문. 로얄밀크티 가격은 레귤러 5200원, 라지 5700원이었어요. 직원에게 아이스로 주문하면 가격이 달라지냐고 물어보니 레귤러에 아이스로 주문한다고 해서 가격이 바뀌지는 않는다고 대답했어요. 르미엘 커피 아메리카노 레귤러가 4000원이니까 밀크티가 메뉴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비싼 편에 속했어요. 르미엘 커피의 컵 홀더 전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컵 홀더 앞면에는 꿀벌이 그려져 있고, COFFEE LE MIEL 이라고 적혀 ..

사회학 - 사회적 상호작용 - 사회적 규칙과 말

- 대부분의 상호작용은 다른 사람들과의 비공식적 대화속에서 이루어지는 말 - 즉 일련의 언어적 교환을 통해 수행.- 사회학자들은 언어가 사회 생활에 필수적임을 항상 지적해왔음.- 최근에는 일상생활의 일반적인 상황 속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언어를 사용하는지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는 접근법이 발전됨.- 헤럴드 가핀켈 Harold Garfinkel : 일상생활방법론 ethnomethodology 창시- 일상생활 방법론 : 다른 사람들이 행하는 바, 특히 그들이 말한 것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용하는 민속 방법 ethno-methods - 습속 folk 또는 세인의 방법 - 에 관해 연구하는 것.- 사람들 모두 타인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이러한 의미통하기 making sense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대..

인천 구월동 인천1호선 예술회관역 24시간 카페 - 할리스커피 인천구월로데오점

이번 여름은 어떻게 해야 멋지게 보냈다고 할 수 있을까? 여름이라 심야시간에 24시간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을 아주 먼 거리에 떨어진 곳에 있는 곳들을 가서 한 곳에서 전철이 다닐 때까지 오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다니고 있었어요. 원거리이다보니 연속적으로 며칠간 계속 다녀올 수가 없었어요. 동쪽으로 춘천, 남쪽으로 천안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다녀왔어요. 아무리 지하철 노선 종점에 있다고 해도 동쪽 끝 춘천, 남쪽 끝 천안은 변할 수가 없어요. 24시간 카페가 있는 곳 중 춘천보다 더 동쪽으로 가는 지하철 노선도, 천안보다 더 남쪽으로 가는 지하철 노선도 없거든요. 일단 춘천, 천안은 서울은 물론이고 '경기도'라는 도 단위까지 하나 뛰어넘어야 해요. 천안은 충청남도이고 춘천은 강원도니까요. 북쪽으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