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20 4

서울 홍대입구역 연남동 오늘은 쉼표 카페 - 밀크티

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서울 연남동에 있는 오늘은 쉼표 카페의 밀크티에요. 토요일 새벽 6시. 오늘은 쉼표 카페에 들어가자마자 무엇을 마실까 고민했어요. 이미 밀크티를 세 컵 마신 상황. 한 시간에 한 컵씩 벌컥벌컥 마셨어요. 이렇게 마시니 진심으로 커피가 마시고 싶었어요. 그래도 처음 온 카페에서는 밀크티를 시키겠다는 원칙을 지키기로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밀크티를 주문하려고 메뉴판에 밀크티가 있나 살펴보았어요. '왜 홍차 라떼도 있고 밀크티도 있지?' 카페를 가보면 보통 홍차 라떼가 있든가 밀크티가 있든가 해요. 쉽게 말해서 둘 중 하나만 있어요. 둘 다 있는 경우는 없다고 해도 무방해요. 그런데 여기는 희안하게 홍차 라떼와 밀크티가 같이 있었어요. 지금까지 '홍차라떼 = 밀크티'라고 생각했기..

나뚜루 아이스크림 - 요거요거 블루베리

이번에 먹어본 아이스크림은 나뚜루팝 매장에서 판매중인 아이스크림 중 하나인 요거요거 블루베리에요. 사실 먹은 지 조금 되었어요. 그동안 까먹고 글 쓰는 것을 잊고 있었어요. 스마트폰 사진 정리하다가 이 아이스크림 사진 보고서야 먹었는데 여태 글을 안 썼다는 것이 생각났어요. 나뚜루팝도 아이스크림 종류가 꽤 다양한 편이에요. 이것을 먹어본 이유는 나뚜루팝 매장에서 판매중인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먹어보다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은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였어요. 나뚜루는 롯데 계열 회사이다보니 아이스크림 맛이 대체로 무난한 편이에요. 베스킨라빈스처럼 호불호가 쫙 갈릴 제품들은 별로 없는 편이고, 그 대신 아주 인상에 강하게 남을 맛도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에요. 또한 아이스크림이 아닌 다른 제품에서 비슷한 맛이 있다고..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1장 17화

덥다. 아무리 부채질을 해도 시원하지 않다. 부채질로 만든 바람조차 뜨겁다. 가만히 있어도 더운데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더울까? 그래도 나는 실내에서 일하고 있으니 다행이다. 창밖으로 거리를 돌아다니는 사람들과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보인다. 저 사람들은 정말 엄청나게 덥겠지? 이렇게 실내에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더운데. 그래도 저 사람들보다는 내 처지가 낫다는 생각을 하며 참아보려 하지만 더운 것은 더운 거다. 지금 에드자에서 어디에 있든 다 덥겠지? 냇가에 있는 사람들은 덜 더울 건가? '새벽에 비라도 내릴 것이지.' 비라도 한바탕 퍼부었으면 좋겠다. 비가 퍼붓고 나면 더위가 많이 사그라들텐데. 이왕이면 새벽에 말이야. 정확히는 서점 문 닫은 후부터 서점 문 열기 전까지 그 사이에 비가 한바..

사회학 - 사회적 상호작용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 일상생활의 상호작용은 말로 표현하는 것 및 얼굴 표정, 몸짓 또는 몸 자세를 통해 정보와 의미를 교환하는 다양한 형태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non-verbal communication 을 통해 사람들이 전달하는 것 간의 미묘한 관계에 기반함.- 비언어적 의사소통은 간혹 몸짓 언어 body language 라 불리지만, 이런 표현은 잘못된 것임.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러한 비언어적 신호를 사용함으로써 특별히 언어로 표현한 것을 취소, 강조, 확장시키고자 하기 때문. 얼굴 표정, 몸짓과 감정 -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한 한 측면은 얼굴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 폴 에크먼 Paul Ekman : 특정한 표정을 담게 되는 안면 근육들의 움직임을 기술하기 위해 안면 행위 부호화 시스템 Facial Ac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