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19 3

관광지리학 - 관광산업과 국제무역

- 관광은 수요의 소득탄력성이 큰 편 -> 이 점은 국제관광의 성장과 산업에 의한 외환 이동으로 해석 가능.- 국제관광의 경제적 의미는 선진국의 탈산업화로 인해 중요해지고 있음.- 선진국에서 관광을 포함한 서비스 산업은 경제 부문에서 높은 비중 차지.- 비교 우위에 관한 리카도 Ricardo 의 개념은 관광에 흥미로운 이론적 관점 제공. 지역이 생산 부문에서 전문화되고, 수출에 있어서 비교우위가 있다는 점 의미. 비교우위는 북부 유럽 선진국에서 국제 관광이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게 함. 그러므로 관광에 이렇게 단순히 경제원리를 적용하는 것은 넓고 다양한 관광의 속성을 고려했을 때 부적합.- 시장분화와 생산의 다양성은 대량 관광상품 생산을 제외하고 경쟁이 단순히 비용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음을 의미.- 비용 ..

59쌀피자 (오구피자) - 페퍼로니 피자

이번에 먹어본 피자는 59쌀피자의 페퍼로니 피자에요. 페퍼로니 피자는 그 구성이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피자 가게의 실력과 특징을 가늠해보기 매우 좋은 피자에요. 페퍼로니 피자가 맛있다고 다른 모든 피자가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페퍼로니 피자가 맛없으면 다른 피자도 그렇게까지 기대할 정도는 아니라는 것이에요. 기본이 좋다고 응용을 잘 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이 엉망이면 응용도 엉망인 것과 같은 이치에요. 이 피자는 오구피자 홈페이지상의 분류에 따르면 명품쌀피자에 속해요. 59쌀피자 페퍼로니 피자는 이렇게 생겼어요. 오구쌀피자 페퍼로니피자는 라지 7900원, 레귤러 5900원이에요. 이 피자 라지 사이즈는 604g이고, 레귤러 사이즈는 362g이에요. 라지 사이즈는 418kcal 이에요. 홈페이지에서는 '..

[자작 판타지 소설] 기적과 저주 - 1장 16화

아침에 학교를 갈 필요가 없다. 그렇다고 해서 서점에서 일을 해야 할 필요도 없다. 방학이 시작되자 너무나 여유로운 아침도 같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바로 방학이라는 건가! 모처럼 아침 늦게까지 잤다. 자리에서 일어나 물 한 컵을 마셨다. 미지근한 물이 목구멍을 부드럽게 어루어만지며 아래로 내려간다. 아직 잠기운이 남아 있다. 다시 드러누워서 잠을 잘까? 안 일어나도 되잖아? 아직 내 일이 시작될 시간은 멀었다. 일어날 필요가 없다. 드러누워서 멍하니 천장을 바라본다. 오늘부터 교수가 채점을 시작할까? 교수가 낙제만은 안 주었으면 좋겠는데. 시험 통과할 거야. 그건 이제 그만 생각하자. 천장의 나뭇결을 유심히 쳐다본다. 나뭇결이 나의 시각을 자극한다. 나뭇결은 천천히 여러 개의 선으로 분리되어 간다. 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