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17 3

GS25 편의점 도시락 - 고진많 도시락 (고기 진짜 많구나 도시락)

밤 늦게 귀가하는데 배가 고팠어요. 집에 들어가서 라면 끓여먹기는 귀찮았어요. 라면 끓이는 것까지는 괜찮지만 설거지하기 매우 귀찮았거든요. 그래서 편하게 밖에서 먹고 들어갈까 생각했어요. '편의점 도시락이나 사먹고 들어가야지.' 밤에 귀가하다 먹을 것 없고 요리하기 귀찮을 때 제일 만만한 것이 바로 편의점 도시락. 예전에는 김밥천국을 가서 저녁을 먹고 들어가고는 했지만 이제는 편의점 도시락을 먹는 것이 경쟁력이 너무 높아졌어요. 김밥천국 김밥 제일 저렴한 것 하나가 2000원이니까요. 4천원 내고 김밥 두 줄 먹을 바에는 차라리 편의점 도시락 하나 사서 먹는 것이 훨씬 낫더라구요. 주변에 편의점이 없나 둘러보았어요. GS25 편의점이 보였어요. 'GS25 편의점 도시락도 괜찮은 편인데 그냥 저기 가서 먹..

사회학 - 사회적 상호작용과 일상생활 - 미시사회학, 거시사회학

- 어빙 고프먼 : 시민적 무관심 civil inattention - 단순히 상대편을 무시해 버리는 것과는 전혀 다름. 모든 사람들이 상대편에게 상대편의 존재를 인식하고 있음을 내비치는 것. 타인에 대해 시민적 무관심을 보이는 것은 대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행하는 바이기도 하나, 일상생활에서 본질적인 중요성을 가짐. - 별로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 사회적 상호작용의 유형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실제 사회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 일상생활의 연구가 사회학적 탐구의 가장 중요한 영역의 하나인 이유는 다음 세 가지 이유가 있음.01.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과 끊임없이 면대면 상호작용을 하는 것을 포함해서 매일의 일상생활은 사람들이 하는 일에 구조와 형태를 만들어줌. 이것을 연구함으로써 사회적 존재로서의 사람들 ..

경기도 파주시 금촌역 24시간 카페 - 카페 미쁘다

동쪽도 끝까지 갔고, 남쪽도 끝까지 갔다. 그런데 북쪽은 뭔가 찜찜하다. 수도권 전철 노선상 동쪽은 춘천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다녀와서 그 끝을 찍었어요. 남쪽은 천안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다녀와서 끝냈구요. 하지만 문제는 북쪽. 동북쪽의 끝에 있는 24시간 카페는 의정부에요. 의정부 너머에는 24시간 카페가 없거든요. 하지만 서북쪽은 일산 너머 파주에도 24시간 카페가 있었어요. 북쪽을 제패했다고 하기에는 파주가 너무 걸린다. 파주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가지 않으면 파주가 빠졌는데 수도권 전철 노선 최북단에 있는 24시간 카페를 가보았다고 하기에 뭔가 껄쩍지근한 것은 사실. 위도상으로도 파주가 의정부보다 더 북쪽이구요. 예전에는 파주시 가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참 컸어요. 비록 의정부에서 2시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