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9 3

요거프레소 - 요거트 요프치노

친구들과 의정부에서 만나서 밥을 먹고 나면 거의 항상 요거프레소를 가곤 해요. 동부광장 쪽에는 카페가 여러 곳이 있는데 이들 중 요거프레소가 그나마 조금 오래 영업을 하거든요. 자리에 앉아서 잡담을 나누기에도 괜찮은 편이구요. 요거프레소 가면 저는 거의 항상 똑같은 것을 시켜요. 여름이고 겨울이고 항상 주문하는 것은 요거트 요프치노에요. 거의 매번 요거프레소 가서 요거트 요프치노를 주문하는 이유는 별 것 없어요. '요거프레소'라는 이름을 보면 요거트 관련 제품을 주문해야할 것 같거든요. 요거트가 들어간 제품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기본스럽게 생긴 것이 요거트 요프치노라 갈 때마다 별 생각없이 이것을 고르곤 해요. 친구들이 또 요거트 요프치노 고르냐고 하면 그냥 그렇다고 해요. 처음 요거프레소 ..

길고도 길었던 이야기 - 85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박물관, 비엔티안 중앙도서관, 빠뚜싸이

숙소에서 여행 기록을 남기고 바로 잠을 잤어요. 깊게 잘 잤어요. 눈을 뜨니 아침 8시였어요. TV를 켜고 바닥에 주저앉아 노트북을 다리 위에 올려놓았어요. "이거 뭐야!" 바닥에 주저앉아서 노트북을 하려는 순간 눈에 보인 작은 점들. 아주 바글바글했어요. 경악하며 자리에서 벌떡 일어났어요. 개미떼였어요. '아, 이건 또 무슨 재앙이냐.' 예전 자취방에 개미가 들끓었던 것이 떠올랐어요. 아무리 과자 봉지를 잘 막아놓아도 잠깐 지나고 보면 과자 봉지 안에 개미떼가 바글바글. '개미는 변온동물이니까 냉장고 안에는 안 들어가겠지' 하고 냉장고에 넣어도 소용없었어요. 어떻게든 비집고 안으로 들어가서 냉장고 안도 개미. 개미떼가 얼마나 징한 존재인지 겪어보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몸이 앞섰어요. 노트북 컴퓨터와 디지..

관광지리학 - 국제여행사와 패키지 여행상품

- 국제여행사는 국제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 국제 여행사는 여행산업 내 각 개별 기업, 편의시설, 관광서비스 및 선긴국 관광 소비자 수백만 명과 연계되어 있음.- 이러한 관광기업은 대개 관광객 송출국보다 경제적으로 다소 뒤떨어진 지역에 입지.- 항공사는 예외이나, 규모도 상대적으로 작은 편. - 외국여행은 거의 여행사에 의해 독점.- 여행객은 여행사와 호텔을 통해 여행 일정 조정이 가능하며, 여행사로부터 서비스 구입 가능.- 여행사와 무관하게 개별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은 개인의 지식, 경험, 관광자원, 특정 지역의 정치적인 문제, 여행사에 의해 제공된 패키지 여행상품 등에 의해 영향을 받음. - 현재 경향 중 눈여겨볼 만한 점은 관광의 세계화 현상이 반영되어서 패키지 여행과 장기간 체류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