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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2 6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애플 민트

베스킨라빈스에 민트맛이 또 있다니!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가서 아이스크림을 보다 경악했어요. 민트맛 아이스크림이 민트초코 말고 하나 더 있었어요. 민트차, 박하사탕은 좋아하는데 민트초코는 참 안 좋아해요. 민트초코 자체가 베스킨라빈스 전 메뉴 중 가장 핫하고 논쟁이 뜨거운 메뉴. 다른 건 '괜찮다', '뭐 그럭저럭' 이런 반응들도 많아서 반응이 스펙트럼으로 나오지만, 민트초코만은 그런 거 없어요. 반응이 완벽히 쫙 갈려버려서 좋아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싫어해요. 중도파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아요. 더욱이 이 민트초코를 좋아하는 사람은 소수파도 아니에요. 그래서 민트초코는 베스킨라빈스에서 상당히 잘 나가는 인기 메뉴 중 하나에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민트 자체가 거부감을 주..

관광학 개론 - 관광 정책, 관광 행정

1. 관광정책의 기본이념- 관광정책의 목적 : 관광을 통한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형평의 실현, 관광 비참여계층의 참여기회 제공, 생활의 질 향상, 관광환경의 질 개선.- 오늘날 관광은 여가활동의 일종으로써 일상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바쁜 생활 속에서 시간을 내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새로운 것을 접하는 기회를 관광을 통해 제공받고 있음.- 관광정책이 추구하는 목표 : 관광정책 이념을 확보함과 동시에 사회개발의 궁극적인 목표가 되는 국민복지 또는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형평성과 개인의 자아실현에 있음.- 관광정책은 향후 관광환경의 변화추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립되어야 하며, 국토의 균형개발과 관광개발을 통한 지역문화의 실질적 발전을 기대할 수 있어야 함.- 현대에 있어서 관광..

관광학 개론 - 관광과 장소마케팅

1. 장소마케팅 Place Marketing 개념- 지역은 그 지역을 구성하고 있는 자연 환경, 경제 환경, 문화 환경에 따라 특성이 다르게 나타나며, 그 특성에 따라 지역발전의 형태 및 성장과정, 성장속도와 지역문제의 성격 등으로 다양하게 나타남.- 장소마케팅은 각각 다른 성격을 갖고 성장, 발전해 온 지역이 내부 혹은 외부의 여건 변화로 인해 성장이 멈추거나 다른 발전 방향을 향해 나아갈 때, 지역 성장을 활성화하고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수행하는 일련의 노력 및 과정.- 관광학 측면에서의 장소마케팅 : 장소 속에 내재되어 있는 문화, 역사적 현상, 지리적 특성을 관광객에게 마케팅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그 장소를 방문하도록 유도하거나 이미지에 남게 하여 추후 관광지를 선택할 시점에 선호될 수 있도록..

관광학 개론 - 관광 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들

1. CRM 개념과 관계 마케팅- CRM (Co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관계 경영.- 기업과 고객의 관계에 초점을 두고 기업의 경영방향과 경영전략을 진행.- CRM을 위한 관계 마케팅 Relationship Marketing, 관계 마케팅의 실천 수단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Database Marketing, 원 투 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최종 목표 : 신규 고객 유치,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1.1. CRM 개념- 기업의 모든 활동이 고객과의 관계 관리인 CRM 의 방향으로 가고 있음.- 고객 개개인의 요구와 성향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수준에 부응하여 Loyalty Customer를 창출하기 ..

관광학 개론 - 관광 마케팅 개념, 전략, 요소

1. 관광마케팅의 개념- 광의의 해석 : 일반 시장원리의 마케팅 수단을 도입하여, 관광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로부터 수요자에게 원활히 유통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 활동.- 관광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서 일반 마케팅과 원리를 적용하는 방법은 동일함.- 관광 마케팅이 일반 마케팅과 다른 점은 다음과 같음.01. 상품의 성격이 무형적.02. 생산 과정에서 소비자가 참여해서 소비자가 상품의 일부분이 되어 고객의 유형에 따라 그 서비스의 경험이 결정됨.03. 품질의 균질성을 유지하기 어려움.04. 유통경로가 제조업의 제품과 본질적으로 다름. 2. 마케팅의 기능과 관광마케팅 믹스 2.1. 마케팅의 기능- 소비자 욕구나 시장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 활동 Marketing Inves..

관광학 개론 - 관광 사업의 종류 : 카지노업, 컨벤션업, 리조트업, 테마파크업

카지노업 1. 카지노의 개념- 관광진흥법 제3조 : 전용영업장을 갖추고 주사위, 트러프, 슬러트머신 등 특정한 기구를 이용하여 우연의 결과에 따라 특정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하는 업- 카지노업은 관광진흥법 개정(1994.08.03) 이전까지는 법률적으로 사행행위업으로 경찰청에서 관리하던 것을 외화획득으로 국가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자 관광진흥법에 규정하여 관광사업으로 전환. 2. 카지노의 영향2.1. 긍정적 영향- 외화획득 효과가 매우 높음.- 고용창출 : 대형 카지노 업장의 개장은 500~800명 정도의 고용창출 효과 -> 노동집약적 산업- 카지노의 경제적 효과는 호텔이나 위락시설 등과 같은 관련 산업에 대한 파급효과로 투자증대로 인해 지역경제를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