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26 3

성남시 분당구 서점 -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서현점

"어? 이거 꼭 사야돼!" 인터넷을 깔짝거리며 관심 분야를 찾아보다 책 하나를 발견했어요. 가격이 비쌌어요. 이 가격의 책은 온라인으로 구입해서는 안 되는 책이었어요. 내용도 모르는데 무턱대고 구입했다가 원하는 것과 아예 내용이 안 맞는다면 최악의 낭패거든요. 일단 서점은 꼭 가야 하는 상황. 가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본 후 최종적으로 구입할지 결정해야 했어요. 가격이 비싸서 혹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나 찾아보았어요. "알라딘에서 중고로 사면 절반도 안 하네?" 문제는 그 책이 오직 알라딘 중고서점 분당서현점에 있다는 것이었어요. 알라딘 중고 서적은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구입해야 했어요. 솔직히 몇천원 차이면 그냥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가서 구입하고 말려고 했어요. 의정부에서 분당은 ..

여행-한국 2017.06.26

사회지리학 - 공동체의 의미와 공동체 개념의 변화 과정

- 공동체 개념은 종종 부적절하게 정의되기도 하나 매력적.- 개인, 가구, 기업을 통합하는 몇몇 유기적이고 응집력 있는 사회구조가 존재한다는 생각은 어떤 국지에서 계획가나 개발기구, 주민, 미래의 주민에게 일상적 삶의 변화를 관리하기 위한 조직적이고 지원적인 틀을 제공.- 단,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믿고 있는 바와 같이 그러한 사회구조가 실제 존재하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음.- 공동체는 많은 사회적, 문화적 가치와 일반적으로 연계되어 있음.- 그러나 지리적 의미에서는 추가적으로 '무엇' 뿐만 아니라 '어디에'를 정의해야 하는 문제가 있음.- 공동체는 자주 액면 그대로 받아들여지기도 하나, 실제로는 분석적 범주로서 논란거리가 되며, 정치적, 종교적 영역에서 많은 고뇌를 유발하기도 함. '공동체'의 다양한 의..

관광학 개론 - 관광 심리 - 관광 지각, 관광 학습, 관광 욕구, 관광 동기

- 심리학은 인간 행동과 심리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학문으로 인간의 육체 (실체)와 정신 (인식)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학문.- 사람들의 관광행동과 관광심리를 파악하기 위해 접근하는 방법이 관광심리학.- 관광심리학의 주요 연구 주제는 관광행동의 구조와 과정의 이해이며, 이를 통해 관광현상을 올바르게 파악하는 수단 제공.- 관광행동에 심리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지각 Perception, 학습 Learning, 성격 Personality, 동기 Motivations, 태도 Attitudes 등의 요소가 있음. 그리고 이에 대한 사회적 영향 요소는 역할과 가족 영향, 사회계급, 문화, 준거 집단 등이 있음. 관광지각과 관광학습 - 인간의 지각기능은 '외부세계의 실체나 현상을 감각기관을 통해 해석하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