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25 5

말레이시아 감자칩 - 앵그리버드 솔트 Angry birds potato crisps sea salt

이번에 먹어본 과자는 말레이시아 감자칩이에요. 이름은 앵그리버드 솔트에요. 영문명은 Angry birds potato crisps sea salt 에요. 말레이시아 앵그리버드 감자칩은 홈플러스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이것 역시 홈플러스 갔을 때 신기해서 구입한 거에요. 이 감자칩 통은 빨간색이에요. 이것은 프링글스 통에서 사용하는 색을 따라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어요. 그런데 차이점이 있어요. 프링글스에서 빨간 통은 오리지날이에요. 하지만 앵그리버드 감자칩 시리즈 중 빨간 통은 소금맛이에요. 오리지날과 소금맛... 프링글스 오리지날이 짜기는 해요. 한국인 입맛 기준으로는 '소금맛'이라고 해도 사람들이 거부감 없이 그 이름을 받아들일 거에요. 단지 '소금맛'이라는 말 때문에 맛이 형편없을 거라고 거부감을 갖을..

인도네시아 빈땅 맥주 무알콜 - Bintang zero

"인도네시아에 맥주 있어요?" 인도네시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슬람 국가. 그래서 저런 질문을 종종 듣곤 해요. 인도네시아에 맥주가 있냐는 질문을 종종 듣곤 해요. 인도네시아에 맥주 있어요. 가장 유명한 인도네시아 맥주는 '빈땅 맥주'에요. 인도네시아어 단어 bintang 은 '별'이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빈땅 맥주는 '별 맥주'에요. 빈땅 맥주 캔을 보면 캔 가운데에 빨간 별이 그려져 있어요. 빈땅 맥주는 아직 우리나라에 수입 안 된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인도네시아 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빈땅 맥주 자체는 잘 알려진 편이에요. 인도네시아로 진출한 기업들도 많고 발리도 있어서요. 빈땅 맥주 중 무알콜 맥주가 있어요. 바로 Bintang zero. 빈땅 맥주 중 무알콜 맥주인 빈땅 제로는 저와도 ..

사회학 - 사회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제적 요인, 정치적 요인, 문화적 요인)

- 모든 것은 매시간 변화한다는 관념이 있기 때문에 사회 변동을 정의하기는 어려움.- 중요한 변동이 일어났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 동안에 대상이나 상황의 내적 구조 underlying structure 가 얼마나 변화했는가를 살펴보아야 함.- 인간 사회의 경우, 체계가 어떤 방향으로 어느 정도 변화하고 있는지 판단하려면 특정 기간 동안 기본 제도 basic institutions 가 어느 정도 변화했는지를 밝혀야 함.-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또한 변화를 측정하는 기준선으로서 무엇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가를 밝혀야 함. 사회 변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물리적 환경 - 물리적 환경은 종종 인간의 사회 조직이 발전하는 데 영향을 미침.- 인간은 기후 조건을 고려해 자신의 생활 양식을 조직해야..

관광학 개론 - 버틀러의 관광지 라이프 사이클 모형

- 버틀러의 관광지 발전 단계에 따른 수명주기론인 관광지 라이프사이클 모형 Tourist Area Life Cycle Model : TALC Model 을 적용하면 관광지의 사회문화적 영향을 단계적으로 파악 가능.- 버틀러의 관광지 라이프 사이클 모형은 탐색단계, 주민참여단계, 개발단계, 강화단계, 정체단계, 재생단계로 구성. 1단계 : 탐색 단계 Exploration Stage- 소수 관광객에 의해 관광지 특징이 결정됨.- 불규칙 방문 형태.- 관광지는 관광객을 위해 특별히 시설 제공이나 편의 제공이 없음.- 관광객에 의해 지역 사회는 많은 영향을 받게 됨. 2단계 : 주민 참여 단계 Involvement Stage- 관광객의 점진적 증가로 일부 지역 주민들이 관광시설이나 서비스를 제공 시작.- 관광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 프랄린 앤 크림

베스킨라빈스31 매장에 갔더니 '프랄린 앤 크림'이라는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뭐지? 이건 또 새로 나온 건가?' 베스킨라빈스가 예전에 나왔다가 사라진 아이스크림을 다시 조용히 꺼내들기도 하고, 신메뉴를 아무 말 없이 내놓기도 해서 이것은 새로 나온 건가 했어요. 베스킨라빈스 메뉴는 조용히 바뀌어요. 이달의 맛을 제외하고는 참 조용히 나오고 조용히 사라지곤 해요. 애초에 배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종류가 31개 넘은지 오래에요. 우리나라에 들어왔던 초창기에는 31개가 안 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찔끔찔끔 하나 둘 메뉴가 늘어나더만 이제는 총 60개가 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물론 그 중에 단종된 것도 많고,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것도 많구요. 무슨 프로팀 1군, 2군 갈라놓는 것처럼 아이스크림들끼리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