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3/07 3

경기도 의정부 천보산 절 - 금오동 영화사

의정부시에는 절이 몇 곳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영화사에요. 영화사는 천보산 자락에 있는 절로, 크지 않고 아담한 절이에요. 영화사는 금오동에 있어요. 금오주공2단지아파트를 따라 천보산 쪽으로 쭉 가다보면 나와요. 입구에는 소림사, 영화사라고 되어 있지만 절대 두 절이 같이 있는 게 아니에요. 소림사는 천보산 정상 근처에 있는 절로, 영화사에서 가깝지 않아요. 단지 소림사로 올라가는 천보산 등산길이 이쪽에 있기 때문에 같이 표기된 것 뿐이에요. 이렇게 길이 갈려요. 절 입구에는 이렇게 탑이 있어요. 탑을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이렇게 영화사가 나와요. 영화사는 작은 절로, 이렇게 생겼어요. 정면에 보이는 건물이 대웅전이에요. 대웅전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작은 절이라 범종각도 단촐하고 단순했어요. 이 ..

여행-한국 2017.03.07

서울 연남동 라헨느 - 밀크티

이번에 마셔본 밀크티는 서울 연남동에 있는 엔틱 카페인 라헨느의 밀크티에요. 이 카페에 대해서는 전에 글로 썼었어요. 서울 연남동 프랑스 엔틱 카페 - 라헨느 La Reine http://zomzom.tistory.com/1879 이제는 카페에 가면 무조건 일단 밀크티부터 주문해요. 커피는 한국인의 맛 인스턴트 커피를 평소에 아주 마시기 때문에 카페에 갔을 때만큼은 평소에 마시지 않는 밀크티를 마시려고 하거든요. 카페 분위기가 왠지 우아하게 홍차를 마셔야할 분위기였지만, 홍차는 제게 너무 높은 상대. 홍차를 조금 많이 마셔본 건 아니에요. 정말 많이 마셨어요. 단지 그게 전부 립톤 홍차였을 뿐이지... 종류별로 다양하게 마신 게 아니라 립톤 홍차만 참 많이 마셨어요. 아시아의 건조지역에서는 홍차를 많이 ..

GS25 편의점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

이번에 먹은 GS25 편의점 삼각김밥은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이에요. 처음에 이름 보고 이건 뭐야 했어요. 치킨이면 치킨이지, 뭔 화산 닭고기 삼각김밥인가 했거든요. 물론 '볼케이노'를 쓴 것으로 보아 이것은 매운맛을 강조한 삼각김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런 경우, 이름에 걸맞게 매운가가 첫 번째 평가기준이 되요. 물론 맵기만 하고 맛이 없다면 그건 안 되겠지만요. 볼케이노 치킨 삼각김밥은 1000원이에요. 이 삼각김밥은 국산 쌀 35.20%이에요. 볼케이노 치킨 양념육 20.79%인데, 브라질산 닭고기에요. 볼케이노 소스는 중국산과 베트남산 고춧가루가 들어갔대요. 캡사이신만 추출하지 않는 한 우리나라 고추로는 지독한 매운맛을 낼 수 없기 때문에 지독하게 매운 맛이라고 하면 무조건 수입 고추가 ..